[딜사이트 황지현 기자] 컴투스 그룹 엑스플라, 게임사 '카보네이티드'와 MOU
컴투스 그룹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XPLA)'가 게임사 '카보네이티드'와 전략적 파트너십(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에 따라 카보네이티드에서 개발 중인 웹3.0 게임을 엑스플라 메인넷에 독점 온보딩 할 계획이다. 카보네이티드는 2015년 설립돼 ▲EA ▲징가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등 대형 개발사 출신 개발진으로 이뤄진 회사다. 웹3.0 시장에 최적화된 게임을 제작하고 있다. 카보네이티드는 최근 ▲앤드리슨 호로위츠 ▲골든 벤처스 ▲비트크래프트 벤처스 ▲크릿벤처스 등 벤처 투자사로부터 850만달러(약111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네오핀, 국내 NFT 마켓 팔라와 MOU
네오위즈 그룹의 블록체인 기업 네오핀이 국내 대체불가토큰(NFT) 마켓 팔라와 글로벌 블록체인 공략 강화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네오핀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팔라와 지갑 연동을 이끌 계획이다. 네오핀과 팔라가 연동될 경우, 네오핀 지갑에 보관된 가상자산으로 팔라에서 NFT를 거래할 수 있다. 이후 네오핀 지갑으로 NFT를 전송해 보관하는 등 네오핀 이용자들의 편의성이 증대된다. 팔라도 고객확인제도(KYC)와 자금세탁방지(AML) 프로세스를 완료한 네오핀의 검증된 글로벌 이용자를 확보할 수 있게 된다.
SBT, 웹3.0 신원인증서비스 '프루피' 출시
개인·기업신용정보 서비스 제공 업체 SBT가 웹3.0 기반 신원인증서비스 '프루피(Proofy)' 애플리케이션(앱)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앱은 사용자에게 ▲웹3.0 서비스용 본인 인증 ▲계좌점유 ▲신분증인증 ▲자금세탁방지(AML) 인증을 지원한다. 프루피 앱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주관하는 '2023년 블록체인 민간분야 확산사업'에 선정돼 관련 발행사업의 일환으로 개발됐다. SBT주식회사 관계자는 "프루피를 통해 사용자의 자기정보 유통 의사결정권을 보장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전 국민 웹3.0 서비스 이용 편의성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갤럭시아머니트리, 전기차 충전 인프라 기업과 MOU
ST(토큰증권) 기업 갤럭시아머니트리가 전기차 충전 인프라 전문기업 '차지인'과 토큰증권 상품 출시를 위한 MOU(업무협약)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갤럭시아머니트리는 STO(토큰증권발행) 플랫폼 구축 및 운영을 담당한다. 차지인은 STO 상품 출시를 위한 업무 지원과 전기차 충전 설비 시공 등 사업화 전반을 맡게 된다. 두 회사는 금융과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결합한 추가적인 상품 발굴에도 힘쓸 예정이다.
트레져러, 서울투자청 'CORE 100' 기업 선정
명품·수집품 조각 투자 플랫폼 트레져러가 서울투자청이 주최한 2023년 2차 'CORE 100'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지난해 2월 공식 출범한 서울투자청의 CORE 100은 외국인 투자유치 촉진 기관이다. 해당 기관은 해외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기업을 선정해 신규 투자유치, 투자유치 지역 다각화, 투자유치 채널 확대를 지원하고 있다. 트레져러는 CORE 100에 선정돼 해외 투자 유치와 글로벌 시장에서의 확장을 진행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