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오스템파마 뷰센 치아미백제품 '올영픽' 선정 外
이호정, 민승기, 최홍기, 최광석 기자
2023.11.07 13:36:55

◆오스템파마 뷰센 치아미백제품 11월 '올영픽' 선정

[딜사이트 이호정, 민승기, 최홍기, 최광석 기자] 오스템파마 치아 미백제품 2종이 국내 1위 드럭스토어 '올리브영'의 11월 '올영픽(P!CK)'에 선정됐다. 오스템파마는 올리브영 온라인몰과 전국 1217개 매장에서 이달 말일까지 자사 '올영픽' 선정 제품을 최대 33%까지 할인하는 올리브영 단독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11월 올영픽 선정 제품은 '뷰센28 치아미백제'와 '뷰티스 화이트 치아미백패치'다. 11월 한 달 간 '뷰센28' 본품(80g)과 증정품(20g)으로 구성된 기획팩 상품을 20% 할인된 가격에 올리브영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뷰티스 화이트 치아미백패치'는 7일분(14개입)과 '뷰센28' 증정품(20g)이 한 세트로 구성된 제품을 소비자 정가 대비 33%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대웅제약 나보타 공장 찾은 튀르키예∙베트남 의료진


대웅제약은 대웅제약 삼성동 본사 및 나보타 공장에서 진행된 자체 개발 보툴리눔 톡신 제제 '나보타'의 글로벌 의사 교육 프로그램 '나보타 마스터 클래스(Nabota Master Class) 2023'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7일 밝혔다. 올해 9년째를 맞이하는 '나보타 마스터 클래스'는 나보타 발매 및 준비 국가의 의료진을 한국으로 초청해 나보타를 활용한 최신 시술법 및 임상결과를 공유하고 미국 FDA의 cGMP 인증을 받은 나보타 공장을 견학하는 대웅제약 나보타의 글로벌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는 튀르키예와 베트남의 영향력 있는 피부 및 성형외과 의사 20여명을 대상으로 소수정예로 심도있게 진행됐다.


◆HK이노엔 '케이캡', 대한민국 산업 이끈 우수 기술 선정  


HK이노엔이 개발한 국산 신약 케이캡이 생명과학 분야를 대표해 대한민국 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 기술로 인정받았다. 제약바이오기업 HK이노엔은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이 한국공학한림원(회장 김기남)에서 발표한 올해 대한민국 산업을 이끈 '2023년도 산업기술성과' 생명과학 분야 우수 기술로 선정됐다고 7일 전했다. 한국공학한림원은 공학 및 기술 발전을 추진하기 위해 설립된 학술 연구기관이다. 최신 기술과 산업 동향을 공유할 목적으로 2006년부터 매년 다양한 산업의 우수한 기술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에이비엘, 아이맵과 면역항암학회서 신약 포스터 발표


에이비엘바이오는 파트너사 아이맵(I-Mab)과 함께 11월1일부터 5일까지(미국 현지시간) 개최된 2023 면역항암학회(SITC)에서 ABL503(TJ-L14B) 및 ABL111(TJ-CD4B, Givastomig)에 대한 포스터 발표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7일 밝혔다. ABL503과 ABL111은 에이비엘바이오와 나스닥 상장사 아이맵이 공동 개발 중인 이중항체들로 ABL503은 미국과 한국에서, ABL111은 미국과 중국에서 임상 1상이 진행되고 있다. 이상훈 에이비엘바이오 대표는 "ABL503은 면역항암제와 병용 시, ABL111은 화학치료제 및 면역항암제와의 병용 투여 시 항암 효과가 보다 강력해 지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에이비엘바이오와 아이맵은 이러한 고무적인 결과를 기반으로 ABL503과 ABL111의 임상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프리시젼바이오, 사람용 임상화학 제품 싱가포르 등록


프리시젼바이오가 사람용 임상화학 제품인 Exdia PT10과 종합 검사 카트리지에 대한 싱가포르 보건과학청(HSA)등록을 완료했다. Exdia PT10은 혈액으로 간, 지질,체성분과 관련된 최대 9가지 성분을 포착하고 정량화하는 진단용 의료기기다. 프리시젼바이오는 작년부터 싱가포르 현지 유통업체와 계약 및 인허가를 논의해 왔으며 올해 상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인허가 등록을 진행해약 6개월만에 정식 등록에 성공했다.


◆압타머사이언스, 사업개발 역량 강화…기술 이전 드라이브

(출처=압타머사이언스)

압타머사이언스가 압타머 약물전달 플랫폼(이하 ApDC) 기반 신약 파이프라인의 기술 이전에 드라이브를 건다. 이를 위해 회사는 최고사업개발임원(CBO)으로 사업개발 및 임상개발 전문가인 이광용 전무를 영입해 사업개발 역량을 강화했다고 7일 밝혔다. 이광용 전무는 KAIST에서 생물학을 전공하고 한국얀센, 한국화이자, 올림푸스한국 등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의 임상개발 및 마케팅 분야에서 30여년의 경력과 네트워크를 쌓았다. 이후 올릭스에서 프랑스 안과전문 기업 Thea사와의 대규모의 기술 이전 계약 체결과 국내외 대형제약사와 공동개발 계약 체결을 하는 등 사업개발 성과를 올린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에이프로젠, 산업은행 신사업 지원금융 400억 지원

(출처=에이프로젠)

에이프로젠바이오로직스가 산업은행이 2021년부터 진행해온 '신사업 지원금융' 프로그램을 통해 400억원의 정책자금을 지원받았다고 7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산업은행이 까다로운 기술 심사과정을 거쳐 미래성장성이 우수한 혁신기업을 대상으로 금융지원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산업은행은 글로벌 경쟁력을 가진 혁신기업의 성장을 돕기 위해 기업이 제공할 수 있는 담보나 현재의 재무상태보다 기술의 우수성과 혁신성 등에 중점을 두고 평가를 진행해 지원 여부를 결정한다. 이번 산업은행의 400억원 신산업 지원금융으로 에이프로젠의 바이오시밀러 개발과 에이프로젠바이오로직스의 CDMO 사업에도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