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LG헬로비전, 작년 기저효과로 3분기 실적 악화
최지웅 기자
2023.11.07 13:38:29
영업이익 전년比 49.6% 감소한 91억원
(제공=LG헬로비전)

[딜사이트 최지웅 기자] LG헬로비전의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후퇴했다. 지난해 대규모 일회성 수익에 따른 기저효과가 작용한 영향이다.


LG헬로비전은 올해 3분기 매출 2887억원, 영업이익 91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1.4%, 영업이익은 49.6% 줄어든 금액이다. 


LG헬로비전 관계자는 "매출과 영업이익 감소는 지난해 3분기에 반영된 교육용 스마트 단말 판매 등 일회성 수익 기저효과가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사업부문별로 보면 3분기 홈 매출은 167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 줄었다. MVNO(알뜰폰)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9% 감소한 410억원을 기록했다. 미디어와 렌탈, B2B를 포함한 기타 매출은 805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29% 감소했다.


이민형 LG헬로비전 상무(CFO)는 "3분기 방송∙인터넷 가입자 질적 성장이 이어지는 등 경기둔화 속에서도 성장 흐름을 유지했다"며 "남은 하반기 상품 경쟁력과 영업 체질을 동시 개선하며 고객 가치 혁신에 집중하는 한편, 지역 B2B 사업을 토대로 추가적인 성장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LG헬로, 사양세 '케이블 TV' 베팅 왜? LG헬로비전, 고금리·업황악화에 영업권 손상 심화 송구영 LG헬로비전 대표 "알뜰폰∙렌탈 사업 강화" 허리띠 졸라매도 빚 부담은 여전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