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종근당, 노바티스와 1조7천억 규모 기술수출 계약
민승기 기자
2023.11.06 14:42:21
CKD-510 개발과 상업화에 대한 한국 제외 전세계 독점적 권리이전
(제공=종근당)

[딜사이트 민승기 기자] 종근당이 글로벌 제약사와  수조원에 달하는 신약 기술수출 계약을 체결하는데 성공했다.


종근당은 노바티스와 자체 개발한 신약 후보물질 'CKD-510'에 대한 글로벌 독점적 권리(한국제외)를 이전하는 기술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기술수출 계약 규모는 약 1조6956억원(13억500만달러)에 달한다. 이번 계약으로 종근당은 계약금 약 1061억원(8000만달러)을 수령하고 향후 개발과 허가 단계에 따른 마일스톤 약 1조6241억원(12억2500만달러)과 매출에 따른 판매 로열티를 받는다.


CKD-510은 저분자 화합물질 히스톤탈아세틸화효소6(HDAC6) 억제제다.여기에는 종근당이 연구개발한 신약후보 물질로 선택성이 높은 비히드록삼산(NHA, non-hydroxamic acid)플랫폼 기술이 적용됐다. 전임상 연구에서 심혈관 질환 등 여러 HDAC6 관련 질환에서 약효가 확인됐다.유럽과 미국에서 진행한 임상 1상에서 안전성과 내약성을 입증 받았다.


이미엽 종근당 제품개발본부장은 "노바티스가 오랜 신약개발 노하우와 상업화 역량을 바탕으로 CKD-510을 글로벌 신약으로 개발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종근당은 이번 계약을 동력으로 삼아 핵심 신약 후보물질들의 임상에 박차를 가해 빠른 시일 안에 성과를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종근당, 사상 최대 실적…기술이전 효과 톡톡 종근당, 3Q '외형·수익' 다 잡았다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