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LG전자, 미 알래스카에 히트펌프연구소 신설
이태웅 기자
2023.11.06 11:16:24
"2030년까지 냉난방공조 사업 매출 기존 대비 2배 성장 목표"
윤태봉 LG전자 북미지역 대표 겸 미국법인장 부사장(왼쪽부터)과 숀 파넬 알래스카 앵커리지 대학교 총장, 이재성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 부사장이 히트펌프 기술 개발을 위한 컨소시엄 발족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LG전자)

[딜사이트 이태웅 기자] LG전자가 히트펌프 냉난방 기술 개발을 위해 미국 알래스카에 연구시설을 구축했다. LG전자는 냉난방시스템, 온수기 등 H&A사업본부의 냉난방공조(HVAC) 매출을 2030년까지 2배 이상 끌어올린다는 목표다.


LG전자는 고성능 냉난방공조 제품을 연구개발하기 위해 미국 알래스카에 'LG 알래스카 히트펌프연구소'를 신설한다고 6일 밝혔다.


LG전자는 최근 미근 알래스카주 앵커리지에서 냉난방공조(HVAC) 제품에 적용할 히트펌프 기술 개발을 위한 컨소시엄을 발족했다. 컨소시엄에는 극지방 연구가 활성화된 알래스카 앵커리지 대학교와 알래스카 페어뱅크스 대학교가 참여한다.


히트펌프 냉난방 제품은 기온이 낮은 지역에서는 냉매를 압축시키는 압력이 줄고 순환하는 냉매량이 적어지기 때문에 난방 성능을 높이기 쉽지 않다. LG전자는 어떠한 환경에서도 최고 성능을 갖춘 히트펌프를 만들기 위해 혹한 환경에서 제품 개발·검증이 가능한 알래스카에 연구실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more
LG전자, 사원부터 대표까지 '펀톡'으로 조직문화 개선

연구실은 알래스카 앵커리지 대학교와 알래스카 페어뱅크스 대학교의 캠퍼스 일부 공간에 구축된다. 거실, 안방, 욕실, 주방 등을 갖춘 실제 주거공간처럼 꾸미고 히트펌프 냉난방시스템, 히트펌프 온수기 등 제품을 설치해 다양한 테스트를 진행한다.


구체적으로 기존 실험실에서 재현할 수 없던 눈, 비, 극저온 등 환경조건과 미처 고려하지 못한 변수 등을 반영해 장시간 반복적인 테스트를 진행한다. 이 과정에서 제품의 난방성능과 전반적인 품질 및 신뢰성이 한 차원 높아질 것이라는 게 LG전자의 설명이다.


LG전자는 알래스카 히트펌프연구소를 시작으로 냉난방 솔루션 관련 글로벌 연구개발(R&D) 조직을 확대한다. 차별화된 제품을 개발해 사업 경쟁력을 키울 방침이다.


이재성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 부사장은 "글로벌 히트펌프 산업의 미래를 주도하며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궁극적 목표"라며 "이번 컨소시엄을 통해 공조기술의 비약적 성장이 기대되며 기존의 한계를 뛰어넘는 성능과 환경을 생각하는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이며 냉난방 공조 시장의 선도 업체로 거듭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