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동원F&B, "고맙다" 명절특수 톡톡
이수빈 기자
2023.11.01 16:04:02
3Q 영업익 630억원…전년 동기대비 39.7%↑
(출처=금융감독원)

[딜사이트 이수빈 기자] 동원F&B가 명절 선물세트 특수에 힘입어 올 3분기 호실적을 달성했다. 


동원F&B는 3분기 연결기준 매출 1조2075억원, 영업이익 630억원을 기록했다고 1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대비 각각 8.3%, 39.7% 늘어난 금액이다.


이 회사가 실적 개선에 성공한 건 추석 선물세트 판매 호조 영향이 컸다. 덕분에 동원참치, 리챔 등 일반식품부문은 물론 양반김, 냉장햄 등 신선식품부문, 유가공·음료부문이 고른 매출 성장세를 보였다. 여기에 이 회사가 마케팅비용을 효율화하고 나선 부분도 수익성 개선에 한몫을 했다. 


아울러 자회사의 성장세 역시 동원F&B 실적 개선에 보탬이 됐다. 기업간거래(B2B) 종합식품기업인 동원홈푸드는 식자재, 조미식품, 급식, 축산물 유통 등 전 사업부문이 고르게 성장했다. 회사 측은 외식 수요가 늘어나면서 동원홈푸드의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대비 각각 7.2%, 57.9%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more
동원홈푸드, 양산 소재 자동화 물류센터 가동 동원산업, 자회사 덕분에 3Q '안도' 동원시스템즈, 3Q 알루미늄 수출 부진 지속 김재옥 사장, 동원F&B 부회장으로 승진

온라인 식품유통기업인 동원디어푸드 역시 명절 특수를 누렸다. 다양한 선물세트 구성을 통해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21.4%나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동원F&B 관계자는 "참치, 김, 유제품 등의 원가부담이 지속되고 있지만 고객 트렌드를 반영한 차별화된 신제품 출시와 해외 수출 확대 등을 통해 지속성장의 구조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