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동원시스템즈, 3Q 알루미늄 수출 부진 지속
이수빈 기자
2023.10.31 15:39:56
영업이익 234억원…전년比 6.6% 감소

[딜사이트 이수빈 기자] 동원시스템즈가 3분기 부진한 실적을 기록했다. 올 들어 해외 알루미늄 수요가 지속적인 감소세를 보이고 있는 영향이 컸다. 


동원시스템즈는 올 3분기 연결기준 매출 3152억원, 영업이익 234억원을 기록했다고 31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9.6%, 6.6% 줄어든 금액이다.


이 회사가 수익성 개선에 어려움을 겪은 건 알루미늄 수출이 감소하고 있는 까닭이다. 작년만 해도 알루미늄이 전기차 배터리 경량화 소재로 각광받으며 수요가 확대됐지만 올 들어 경기침체, 인플레이션 등의 여파로 이러한 흐름이 꺾인 것. 이에 동원시스템즈는 앞서 상반기에도 수익성 악화를 면치 못한 상태다.


다만 아셉틱(무균충전음료) 사업 부문은 꾸준한 성장세를 보였다. 회사 측에 따르면 올 3분기 아셉틱 부문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2%, 9%씩 증가했다.


동원시스템즈 관계자는 "매출과 영업이익이 감소한 건 미주 시장 알루미늄 수출이 줄었기 때문"이라며 "아셉틱은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증가하는 등 꾸준히 잘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동원산업, 자회사 덕분에 3Q '안도' 동원F&B, "고맙다" 명절특수 톡톡 보유현금 적은 동원, HMM 인수자금 마련 어떻게 김남정 동원그룹 부회장, HMM 인수 진심인 이유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