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한솔제지, 경기침체 직격탄…4Q 반등 노린다
이세정 기자
2023.10.31 17:53:29
백판지 경쟁 심화에 수익 악화, 펄프값 인하에도 실적 회복 쉽잖아

[딜사이트 이세정 기자] 한솔제지가 제지수요 급감 여파에서 쉽사리 벗어나지 못하는 모양새다. 다만 회사는 4분기가 전통적 성수기로 꼽히는 만큼 실적 반등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한솔제지는 연결기준 올 2분기 매출이 523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1% 감소했다고 31일 공시했다. 수익성은 매출에 비례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65.1% 줄어든 144억원, 순이익은 82.9% 위축된 38억원으로 각각 집계됐다.


한솔제지 3분기 부진한 실적은 경기침체가 장기화되는 가운데 대외적 환경의 불확실성 심화로 영업환경이 악화된 여파로 풀이된다. 산업용지(백판지) 부문은 경쟁사 공급물량 확대에 따른 경쟁 심화로 수익성이 악화됐다. 특히 인쇄용지 부문은 장항공장 사고 여파에서 벗어난 데다 펄프값이 하락한 만큼 수익 개선이 전망됐지만 침체폭이 워낙 크다 보니 이를 상쇄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솔제지 관계자는 "지금의 경영 환경을 단기간 내 반전하기 쉽지 않을 전망"이라며 "4분기께 백판지 업계 내 공급물량 조절 가능성이 있는 만큼 실적 회복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솔제지, 서울시와 '어린이집 종이팩 자원순환' 맞손 한솔제지, 친환경 패키지 기술 '녹색기술인증' 획득 태림페이퍼, 한솔제지 아성 위협 태림페이퍼, 공고해진 수직계열화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