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풀무원식품, 신종자본증권 200억 발행
박성민 기자
2023.10.27 17:01:49
2년 뒤 콜옵션 가능…NH투자증권·유타타증권 인수
풀무원식품의 생산 제품(제공=풀무원식품)

[딜사이트 박성민 기자] 풀무원식품이 200억원의 영구채(신종자본증권)를 발행한다. 운영자금 확보에 더해 신종자본증권이 자본으로 인정되는 만큼 재무건전성까지 개선하기 위해서다.


풀무원식품은 27일 무기명식 이권부 무보증 채권형 신종자본증권 200억원을 이달 31일 발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신종자본증권은 NH투자증권과 유안타증권이 각 100억원씩 인수한다.


해당 신종자본증권의 표면금리는 7.9%며, 발행일로부터 2년째 되는 날에 금리가 2.50%포인트(p) 가산된다. 만기는 2053년 10월 31일(30년)이며 인출일로부터 2년이 경과된 2025년 10월 31일 또는 이후 각 이자지급일에 풀무원식품이 콜옵션(조기상환권)을 행사할 수 있다.


풀무원식품 관계자는 "이번 신종자본증권 발행은 재무건전성을 확보하기 위함이며, 발행 금액은 운영 자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한편 신종자본증권은 후순위채보다 변제 순위가 낮은 채권으로, 회계상 자본으로 인정되는 만큼 부채비율을 하락 시키는데 영향을 준다. 풀무원식품의 올 6월말 기준 부채비율은 244.5% 수준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풀무원식품, 미국법인 709억원 유상증자 참여 해외사업 발목잡힌 풀무원식품, 내년 전략은 풀무원, 美 생면 공장 증설 풀무원, 원가절감 덕에 3Q 수익성 개선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