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대웅제약, 2030년 신약 매출 1조 달성목표 外
이호정, 민승기, 최홍기, 최광석 기자
2023.10.26 13:14:30

◆대웅제약, 2030년 신약 매출 1조 달성목표

제약바이오 전시회 'CPHI Worldwide 2023'에 참석한 대웅제약. (제공=대웅제약)

[딜사이트 이호정, 민승기, 최홍기, 최광석 기자] 대웅제약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세계 최대 제약바이오 전시회 'CPHI Worldwide 2023'에서 자체 개발 신약의 '3E 글로벌 초격차 전략과 신약 글로벌 매출 1조원 달성 비전을 동시 발표했다. 9년 연속 CPHI에 참가하며 글로벌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는 대웅제약은 펙수클루와 엔블로 등 자체 개발 신약을 중심으로 2030년까지 글로벌 매출 1조 원을 달성하겠다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대웅제약이 아울러 발표한 '3E 글로벌 초격차 전략'은 ▲신속한 글로벌 품목허가(Efficiency), ▲동시다발적 신약 라인업 확충(Extension), ▲AI를 도입한 국내 유일 4단계 스마트팩토리의 압도적인 생산 우수성(Excellence) 등 3가지로 요약된다. 향후 '3E 전략'을 바탕으로 국내 1위 제약사이자 국내 최초 글로벌 빅파마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루닛, '헬스케어 샌드박스' 공식 참여

지난 25일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 소재 SEHA 가상병원에서 열린 루닛의 '사우디 헬스케어 샌드박스' 참여 기념행사에서 압둘아지즈 빈 하마드 로메흐(왼쪽에서 여섯번째) 사우디 보건부 차관, 라칸 빈 도하이쉬(왼쪽에서 일곱번째) 사우디 국제협력부 차관보를 비롯해 박준용(왼쪽에서 여섯번째 네번째) 주사우디 대사, 서범석(왼쪽에서 네번째) 루닛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루닛)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루닛이 사우디아라비아 정부가 국가 전략과제 '비전 2030'의 일환으로 헬스케어 분야의 디지털 혁신을 위해 추진 중인 '헬스케어 샌드박스'에 국내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공식 참여한다. 헬스케어 샌드박스는 사우디 보건부(MoH)가 보건의료 분야의 디지털 대전환을 통해 국가 의료 서비스를 혁신하고자 마련한 프로젝트다. 샌드박스 참여 기업은 사우디 보건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아 국가 의료 시스템 선진화 및 디지털 생태계 구축 사업에 본격 참여하게 된다. 사우디 보건부는 지난 25일 사우디 수도 리야드에서 루닛의 샌드박스 참여를 지원하는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샌드박스 참여에 따라 루닛은 사우디 보건부 산하 세계 최대규모 공공의료 가상병원인 'SEHA 가상병원'과 루닛 AI 솔루션 확대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고, 3개월 간 실증사업(PoC)을 진행하기로 뜻을 모았다.


◆메디쎄이, 미국 의사 그룹과 공동연구 나서


메디쎄이는 'NASS(북미척추학회) 2023'에 참가해 미국의 현지 주요 의사들과 의학기술 자문단을 결성하고, 의료기기 공동연구 및 투자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메디쎄이가 참가한 NASS 2023은 척추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국제학회로, LA에서 10월 18일부터 21일까지 나흘간 열렸다. 메디쎄이가 미국 전 지역의 주요 병원에 근무하는 주요 의사 4명과 체결한 협약은 제품 공동개발, 기술 이전, 투자 등을 협력하는 협약이다. 이와 함께 비임상 시험과 유효 안전성을 입증하는 임상실험도 진행해, 현지에서 신제품과 기술개발 추진에 나선다. 이번 협약으로 메디쎄이는 미국 전문의들로부터 기술자문을 받고 의료기기를 공동개발함으로써 신제품 개발을 다각화할 기회를 갖게 됐다. 또한, 미국 현지에서 요구하는 신제품 개발에 신속한 대응 체제 구축도 가능해졌다. 메디쎄이는 협약 이후 기술혁신과 연구개발(R&D) 역량을 확장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효과를 기대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매출 성장을 이어가겠다는 계획이다.


◆삼성바이오에피스, 아시아-태평양 지역 '올해의 기업' 선정

(제공=삼성바이오에피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25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글로벌 제네릭 & 바이오시밀러 어워드 2023'에서 '아시아-태평양 지역 올해의 기업', '인허가 성과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글로벌 제네릭 & 바이오시밀러 어워드'는 제약 산업 정보 서비스 기업 사이트라인(Citeline)이 주최하여 제네릭 및 바이오시밀러 업계에서 주목할 만한 경영 성과를 이룬 기업을 선정하는 연례 시상 행사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글로벌 바이오시밀러 업계 선도 기업으로서 지난 1년간 다양한 분야의 연구 개발과 상업화를 이룬 공로를 인정 받아 2개 부문을 수상하게 됐단 설명이다.

관련기사 more
한미, 3분기 만에 누적 매출 1조 돌파 대웅제약, 3Q 호실적 달성

◆한미약품, 양성평등 분야 고용부장관상 수상

김은주 한미약품 인사그룹장(우)이 이성희 고용노동부차관으로부터 장관상을 받은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한미약품)

한미약품은 높은 여성 고용률과 우수한 일-가정 양립 제도 운영을 인정받아 지난 24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제8회 아시아양성평등지수대상' 시상식에서 고용노동부장관상(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미약품은 여성고용 활성화 및 여성 관리자 양성을 위한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한미약품 본사 및 연구센터의 여성 근로자 비율은 전체 근로자 중 각각 55.7%와 45.1%며, 여성 임원 비율은 23.1%로 국내 500대 대기업 평균 여성 임원 비율(6.3%) 보다 3배 이상 높다. 이 외에도 선택적 근로시간제와 PC-OFF제 시행을 통해 직원들의 가정과 직장 내 삶의 균형을 추구하고, 근로 형태의 다양성을 고려해 자율출퇴근제, 탄력근로제, 간주근로제 등 다양한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동아쏘시오그룹, 바이오텍 견학프로그램 실시

(제공=동아쏘시오그룹)

동아쏘시오그룹이 상주고등학교 과학중점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동아에스티 송도캠퍼스와 바이오텍 연구소 견학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견학 프로그램에는 상주고등학교 과학중점반 42명의 학생이 참여했으며, 인천 송도에 위치한 동아에스티 송도캠퍼스와 바이오텍 연구소에서 진행됐다. 견학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연구소 현직 담당자들과의 만남을 통해 약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직접 경험하며 신약 개발의 필요성을 알게 된다. 이를 통해 과학에 대한 흥미 증진과 이공계 분야로의 진로 탐색에 도움을 얻을 수 있게 됐다. 동아쏘시오그룹은 예비 과학 꿈나무들의 진로 설정에 도움을 주고자 지난 2012년부터 지속적으로 그룹 내 연구소 및 캠퍼스 견학 프로그램을 상주고등학교와 진행하고 있다.


◆동화약품, 3세대 후시드 크림 '후시드 바이옴 유스 크림' 출시

력 집중 케어를 위한 3세대 후시드 크림 '후시드 바이옴 유스 크림'. (제공=동화약품)

동화약품은 탄력 집중 케어를 위한 3세대 후시드 크림 '후시드 바이옴 유스 크림'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동화약품 뷰티 브랜드 후시다인의 '후시드 바이옴 유스 크림'은 출시 후 누적 판매액 200억원을 달성한 화제의 '후시드 크림'에 이어 새롭게 선보이는 탄력 집중 케어 제품이다. 피부 탄력과 자생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탄력 개선 특화 배양액 '후시덤-바이옴™'이 42만 ppm 함유돼 있어 피부 탄력 개선 2대 핵심 성분인 콜라겐과 히알루론산 증가에 도움을 준다는 게 사측의 설명이다.


◆동아에스티, 송도 캠퍼스 국제 표준 ISO 14001·45001·50001 인증 획득

(제공=동아에스티)

동아에스티는 자사 의약품 제조 시설인 송도 캠퍼스가 한국품질재단으로부터 국제 표준 인증인 환경경영시스템(ISO14001),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에너지경영시스템(ISO50001)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송도 캠퍼스는 글로벌 GMP시스템 기반으로 설계, 준공된 내용고형제 생산 기지다.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동아에스티의 전 의약품 제조시설(천안, 대구, 송도)이 글로벌 수준의 환경 및 안전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 ISO14001은 환경경영 체계에 관한 국제 표준으로, 기업이나 기관, 단체 등이 활동을 추진함에 있어 고려해야할 환경 관련 제반 요건 및 시스템 가이드 라인을 담고 있다. ISO45001은 업무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험요인을 사전에 예측하고 예방해 조직 내 안전과 보건을 유도하고 목표 달성에 기여하기 위한 요구 사항 및 지침을 규정하기 위한 안전보건 국제표준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