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풀무원, '오픈이노베이션 데모데이' 개최 外
이호정,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기자
2023.10.26 09:56:34

◆풀무원, '오픈이노베이션 데모데이' 개최

[딜사이트 이호정,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기자] 풀무원은 지난 25일 서울시 풀무원 본사에서 '풀무원 오픈이노베이션 성과발표회(Demoday)'를 개최하여 미래 혁신을 위한 기술을 나누고 격려하는 장(場)을 만들었다고 26일 밝혔다. 풀무원은 데모데이 행사장 내 부스를 설치하여 스타트업의 주요 기술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미니 전시회를 식전 행사로 마련했고, 이어진 본 행사에서는 최종 선발된 5개 스타트업의 대표들이 그동안 풀무원과 협업한 혁신 관련 성과를 발표했다. 풀무원 오픈이노베이션 데모데이 참여 스타트업은 ▲전력저감 스마트팜 기술을 보유한 '지에프에스시스템' ▲AI 협업 플랫폼 개발 업체 '코어닷투데이' ▲AI 초분광 품질관리 전문 '엘로이랩' ▲버섯을 활용한 대체 원료육 개발 업체 '위미트' ▲AI 기반 개인맞춤형 헬스케어 플랫폼 전문 업체 '마이베네핏' 등 5개사다. 풀무원은 이날 데모데이의 심사결과를 취합하여 최우수, 우수팀을 추후 발표할 예정이며 최우수팀에게는 1000만원, 우수팀에게는 500만원의 혁신 격려 포상금을 지급한다. 그 외 시장 가시 성과 홍보, 기업 멘토링 등의 혜택을 비롯해 전략적투자(SI투자)의 기회까지 제공할 계획이다.


◆이랜드 스파오, '쿵야 레스토랑즈' 협업 상품 출시


이랜드가 운영하는 글로벌 SPA 브랜드 스파오가 넷마블 엠엔비의 '쿵야 레스토랑즈' 협업 상품을 출시한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넷마블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에서 전개하는 '쿵야' 지식재산(IP) 스핀오프 컨텐츠다.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협업을 진행하고 있는 스파오는 '쿵야 레스토랑즈'의 주인공 '양파쿵야'를 메인으로 한 FW 상품들을 준비했다. 이번 협업에서는 팬들이 열광하는 '양파쿵야'의 광기 가득한 모습을 담은 '맑눈광 수면잠옷' '맑눈광 후드티셔츠' '내일열심히하자 배게커버' '귀여워서심쿵야 키링파우치'를 선보인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MZ세대를 위해 재해석한 에피소드로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운영되며, 해당 컨텐츠는 솔직함을 내세운 유머코드로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며 팔로워 16만명을 돌파했다.


◆연작, 북촌 한옥마을서 브랜드 체험관 운영

관련기사 more

신세계인터내셔날의 고기능 스킨케어 브랜드 연작(YUNJAC, 然作)이 이달 27일까지 북촌 한옥마을 내에 위치한 한옥 호텔 '노스텔지어 히든재'에서 브랜드 체험관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무르익은 가을 고즈넉한 한옥에서 한국적인 아름다움의 가치를 전달하는 연작의 철학과 제품들을 경험해볼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주)디자인하우스의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행복이 가득한 집'에서 주관하는 정기 전시 '행복작당'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연작은 체험관이 운영되는 한옥 '히든재'를 총 6개 공간으로 나누고 연작의 스토리를 따라 자연 속으로 여행을 떠나듯 여정을 구성했다. 특히 입구를 들어서자마자 마주하게 되는 다이닝룸은 '자연의 작품 속으로 초대'라는 콘셉트로 꾸며진 셀피(Selfie)존이다. 고객들은 마치 자연의 일부가 된 듯 식물이 빼곡하게 들어 찬 공간 속에서 다양한 인증샷을 찍을 수 있다. 연작이 자연에서 발견한 아름다움에 대한 철학과 이야기가 시작되는 곳이다.


◆소노인터내셔널, 쏠비치 양양 '가을 연박' 휴양 패키지 선봬


소노인터내셔널이 운영하는 쏠비치 양양에서 단풍과 바다를 동시에 즐기는 가을 휴양 연박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내달 10일까지 판매되는 '산행 패키지'는 정상가 대비 최대 40% 할인된 합리적 가격으로 설악산과 오색리 주전골 계곡 등 단풍 명소를 품은 쏠비치 양양에서 2박 3일간 힐링을 느낄 수 있게 기획됐다. 객실 2박 이용을 포함해 조식 뷔페 2인, 커피 2잔, 사우나 2회 이용권과 쌀쌀한 날씨를 대비한 핫팩 등이 포함되며, 투숙 기간 내 이용할 수 있는 석식 뷔페 할인 쿠폰도 함께 제공된다. 단풍 산행 외에도 쏠비치 양양의 대표 명소인 프라이빗 비치도 이용 가능하다. 유럽을 연상시키는 동해안의 해변을 여유롭게 거닐며 가을 바다의 분위기 또한 만끽할 수 있다. '산행 패키지' 구매는 소노호텔앤리조트 공식홈페이지 패키지 예약을 통해 진행 가능하다.


◆홈플러스 문화센터, 겨울학기 회원 모집


홈플러스가 26일부터 문화센터 겨울학기 회원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겨울학기 강좌는 전국 93개 홈플러스 문화센터에서 오는 12월 1일부터 내년 2월 26일까지 진행되며, 다양한 분야의 트렌드와 크리스마스 등 시즌 이슈를 반영해 영아부터 성인까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이색 프로그램으로 기획했다. 특히, '슈퍼 대디를 꿈꾸는 밀레니얼 아빠 필수 코스! 홈플 문센'을 메인 테마로 2024년 트렌드 '요즘 남편 없던 아빠(가정 중심 남성)'를 반영해 아빠와 함께하는 강좌를 확대 개설했다. 이색 특강으로 아빠와의 특별한 하루를 선사하는 가족 이벤트 'EDM 키즈 댄스파티', 아빠와 아이가 2인 1팀이 되어 협동심을 기를 수 있는 '트니트니 플레이 대디/바디' 프로그램을 개설했다.


◆시몬스 침대, '시몬스 스튜디오' 시즌2 역사학자 임용한 박사 강연 공개


시몬스 침대가 신개념 ESG 채널인 '시몬스 스튜디오' 시즌2에 역사학자 임용한 박사 강연 영상 두 편을 공개했다. 전쟁과 한국사를 오랫동안 연구해 온 임 박사는 지난 7월, 이미 한차례 시몬스 스튜디오에 출연했다. 당시 두 편의 강연을 통해 날카로운 통찰력을 바탕으로 역사를 바라보며 시대를 앞서가는 사람들의 특징과 리더가 되기 위해 필요한 자세 등을 역설해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지난 강연의 인기에 힘입어 시몬스 스튜디오를 다시 찾은 임 박사는 삼국지와 전쟁사를 통해 보는 현장경영을 주제로 색다른 강연을 펼쳤다. 먼저 1편에서 임 박사는 '삼국지와 현장경영'을 주제로 삼국지를 통해 보는 생존을 위한 현장경영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2편에서는 '전쟁사와 현장경영'을 주제로 전쟁사를 통해 보는 리더의 현장경영 중요성에 대해 깊이 있게 분석하고, 리더로서 필요한 자세가 무엇인지에 대해 본인의 생각을 공유했다.


◆NS홈쇼핑, 환경예술축제 '와글와글 환경놀이터' 개최


NS홈쇼핑이 오는 28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경기 성남 판교화랑 공원에서 '와글와글 환경놀이터'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와글와글 환경놀이터'는 NS홈쇼핑이 후원하고 판교생태학습원이 주관하여 진행하는 환경예술축제로, 지속 가능한 환경 보전을 위한 문화·예술·환경 감수성 증진 페스티벌로 기획했다. 이번 행사는 축제를 매개로 환경문제에 대한 접근성을 낮추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문화예술 공연으로 진행된다. 먼저, 친환경 체험 부스와 숲 놀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예술과 환경을 접목한 탄소제로 컨셉의 10가지 체험 부스에서 실용적인 만들기 및 환경 미션 놀이를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다. 또한, 어린이의 환경 감수성 증진을 위한 환경 예술 공연도 열린다.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환경 연극 '쓰레기 꽃'을 비롯해, TV 속 종이접기 선생님과 함께 즐기는 특별 워크숍 '김영만 아저씨와 종이접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정관장, 미국 시장서 'K-홍삼' 우수성 알린다


KGC인삼공사는 북미 최대 건강기능식품 원료박람회 '2023 서플라이사이드 웨스트'(SupplySide WEST 2023)에 참가했다고 26일 밝혔다. '2023 서플라이사이드 웨스트'는 건강기능식품 원료 분야의 북미 최대 규모 전시회로 전 세계 식품, 건강기능식품, 유통 관련 1400여 업체, 1만 8000여 명의 방문객이 참여하는 행사이다. KGC인삼공사는 세계 최대 건기식 시장인 미국에서 'K-홍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원료박람회에서 정관장 부스를 운영하며 다양한 홍삼 제품과 표준화된 홍삼 원료를 선보였다. 전 세계 40여 국가에 250여 제품을 수출하는 정관장은 이번 박람회에서 홍삼농축액, 홍삼농축액분말, 홍삼분말 등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의 원료로 사용할 수 있는 제형들을 소개했다. 


◆씰리침대 프리미엄 매트리스 '엑스퀴짓Ⅱ' 판매 호조


씰리침대는 지난해 출시한 프리미엄 매트리스 '엑스퀴짓Ⅱ(Exquisite Ⅱ)'의 올해 3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30% 증가하며 국내 프리미엄 매트리스 시장의 대표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고 26일 밝혔다. 씰리침대는 2020년 3월 씰리의 차별화된 기술과 품격이 집약된 최상급 모델로서 '엑스퀴짓(Exquisite)'을 선보였고, 2022년에는 기존 대비 기능성을 한층 더 강화하고 사이즈와 디자인의 선택지를 넓힌 '엑스퀴짓Ⅱ(Exquisite Ⅱ)'를 출시하며 프리미엄 라인업을 확대했다. 씰리침대는 높은 고객 만족도를 바탕으로 내년 초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새로운 엑스퀴짓을 출시할 예정이다. 142년간 매트리스에만 집중해 온 브랜드의 차별화된 가치와 독자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에게 최적화된 수면 경험을 제공하며 프리미엄 매트리스 시장에서의 위상을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LF 헤지스골프, 23FW부터 '프리미엄 골프웨어'로 도약


LF의 골프웨어 브랜드 '헤지스골프(HAZZYS GOLF)'가 23FW 시즌부터 새로운 브랜드 로고와 컬렉션을 앞세워 '프리미엄 트래디셔널(Premium Traditional) 골프웨어'로의 포지셔닝에 가속도를 낸다고 26일 밝혔다. 헤지스골프는 올해 초 새롭게 영입한 양윤호 CD(Creative Director)를 필두로 이번 FW컬렉션부터 이전과는 다른 새로운 헤지스골프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리뉴얼의 배경에는, 최근 신규 브랜드가 넘쳐나고 있는 골프웨어 시장 속에서 일시적인 트렌드와 흐름을 쫓기 보다는 브랜드 자체의 프리미엄과 고급스러움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방향으로 변화하고자 하는 브랜드의 의지가 담겼다. 새로운 로고는 이전보다 간결한 모던함과 스타일리시함을 강조한 형태로 변화했다. 새 로고로 첫 선보인 23FW 컬렉션은 원색의 강한 색감을 내세웠던 과거와는 달리, 브랜드가 가진 진중함과 고급스러운 색채감을 표현하기 위해 차분한 모노톤, 파스텔톤 컬러와 고급스러운 소재에 중점을 뒀다. 


◆하이트진로, '청정라거-테라' 친환경 활동 '청정 캠퍼스' 프로젝트 이어가

하이트진로가 연세대학교 응원단과 함께 '청정라거-테라'의 친환경 활동인 '청정 캠퍼스' 프로젝트를 이어간다고 26일 밝혔다. '청정 캠퍼스' 프로젝트는 테라 출시 이후 지속적으로 펼친 청정 활동의 일환으로 ESG 및 친환경 활동에 관심이 높은 대학생들과 함께 대학교에서 발생하는 폐자원을 활용해 업사이클링 굿즈를 제작, 재학생들에게 환원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연세대학교 응원단이 뜻깊은 활동에 동참했다. 하이트진로는 응원단과 함께 대학가에서 일회성으로 사용되고 버려지는 현수막을 직접 수거하고, 글로벌 업사이클링 브랜드 '누깍'을 통해 업사이클링 가방으로 재탄생 시켰다. 굿즈는 최근 데일리 아이템으로 선호도가 높은 '스트링 백팩' 형태로 제작돼 높은 완성도와 함께 각각의 디자인이 모두 상이해 희소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테라 친환경 로고와 수거, 제작까지 전 과정을 일러스트로 표현한 택을 부착해 친환경 의미를 담아냈다. 이번 업사이클링 굿즈는 연세대학교 응원단 SNS 프로모션을 통해 연세대학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배포될 예정이다.


◆이브자리, CJ온스타일 홈쇼핑 앙코르 방송 진행


㈜이브자리가 CJ온스타일 홈쇼핑 앙코르 방송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브자리는 지난달 16일 CJ온스타일에서 브랜드 최초 TV홈쇼핑을 진행했으며, 준비물량을 모두 소진하고 성황리 방송을 마쳤다. 이 날 판매량은 5000개로 1분에 80여채가 팔린 셈이다. 앙코르 방송은 오는 11월 1일 오후 8시 45분부터 70분 간 방영되며, 지난 방송에서 매진을 기록한 '뉴웨이'와 '엔믹스'를 선보인다. 두 침구는 자연소재인 한지와 모달 섬유에 고급스러운 호텔식 베딩 디자인을 적용한 제품이다. 홈쇼핑 판매 상품은 차렵 이불과 베개커버로 구성되며, 홈쇼핑을 통해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패드와 베개솜을 증정한다. 이날 홈쇼핑 판매 상품은 이브자리 대리점에서 배송될 예정이다. 이브자리는 대리점과의 동반 성장을 위해 온라인 자사몰 주문 제품을 대리점으로 연결해주는 O2O 시스템을 구축해 운영 중이며, 이번 홈쇼핑 방송 또한 해당 시스템을 활용한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스타벅스,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 시작


스타벅스 코리아는 오는 11월 2일부터 12월 31일까지 60일간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스타벅스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는 미션 음료 3잔을 포함해 제조 음료 총 17잔을 구매하고, e-스티커 적립을 완성한 고객에게 사은품을 증정하는 고객 사은 행사다. 올해는 '특별한 하루가 시작되는 곳'이라는 의미의 'The moment begins here'라는 슬로건 하에 진행된다. 증정품으로는 특별한 하루하루를 기록한다는 의미에서 오랜 기간 고객에게 사랑받고 있는 대표적인 겨울 e-프리퀀시 아이템 2024 '스타벅스 플래너' 3종과 함께 앙코르 아이템인 '스타벅스 라미 스페셜 에디션' 2종을 선보인다. 여기에 특별한 하루하루가 모인 소중한 1년이 되기를 소망하는 의미에서 '2024 스타벅스 캘린더'도 새롭게 추가했다. 


◆KT&G장학재단, 제3회 '사회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KT&G장학재단이 창의적 아이디어를 지닌 혁신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사회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사회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은 기후변화‧청년문제‧지역사회 등 다양한 사회문제에 관심 갖고 고민하는 혁신 인재를 발굴해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5일까지 대학생 2~4인 팀 단위로 지원자를 모집하며, 사회문제 해결과 관련된 프로젝트, 제품, 서비스 등의 아이디어라면 무엇이든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KT&G장학재단 홈페이지(scholarship.ktngtogether.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관련 분야 전문가들의 서류심사를 거쳐 선정된 팀에게는 소정의 장학금과 장학증서가 수여되며, 아이디어 구체화를 위한 교육과 선배 창업가들의 멘토링, 합숙 워크숍 등의 인큐베이팅 기회가 제공된다. 이후, 최종 프리젠테이션에 참여한 7개 팀에게는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등이 수여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