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유진기업, 3200억에 YTN 인수
최보람 기자
2023.10.23 17:18:18
정부측 주주 몫 30.9% 대상…프리미엄 310% 달해
유진그룹의 레미콘 및 아스콘 사업 부문 / 출처=유진그룹 홈페이지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유진그룹이 보도전문채널 YTN의 새 주인이 될 전망이다.


23일 금융투자(IB)업계 등에 따르면 YTN 매각 주체인 한전케이디앤과 한국마사회는 유진기업을 최종낙찰자로 선정했다. YTN 인수입찰에는 유진기업과 한세실업, 글로벌피스재단 등 3곳이 참여했으며 유진기업은 3200억원의 인수가를 써낸 것으로 전해진다.


유진기업이 인수할 YTN 지분은 대주주 한전케이디엠(21.4%), 4대주주 한국마사회(9.5%)등 정부 측이 보유한 30.9%다. 해당 지분(1300만주)은 이날 종가(6000원) 기준 780억원으로 유진기업은 YTN 최대주주 지위를 확보에 310.3%의 프리미엄을 얹어주게 됐다.


유진기업은 추후 매도인(한전케이디앤, 한국마사회)의 의사회 의결 등을 거쳐 주식양수도 계약을 맺을 예정이다. 이후에는 방송통신위원회가 YTN 출자자 변경 승인심사를 시작으로 방송의 공적·공익성 등의 자격요건 심사 등을 통해 인수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인수후보자인 유진기업은 레미콘사업을 주력으로 하는 곳으로 지난해 연결기준 829억원의 상각전영업이익(EBITDA)을 거뒀다. 올 6월말 보유 현금자산은 1848억원으로 YTN 인수를 위해선 일정부분 인수금융이 필요할 것으로 전망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유진그룹, YTN 인수대금 3200억 납입 완료 레미콘 가격협상 '가시밭길'…유진기업 발목 잡을까 한기평 "유진, YTN 인수 따른 재무타격 제한적" 한전KDN, 마사회와 YTN 주식 공동매각 外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