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SKT-마스오토, 대형트럭 자율주행 고도화 협력 外
최지웅 기자
2023.10.23 13:32:29
(제공=SK텔레콤)

[딜사이트 최지웅 기자] SKT-마스오토, 대형트럭 자율주행 고도화 협력


SK텔레콤은 트럭 자율주행 스타트업인 마스오토와 대형트럭 자율주행 고도화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마스오토는 화물 운송용 트럭을 위한 AI 기반 자율주행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자율주행 트럭 스타트업이다. 2019년 국내 최초로 자율주행 트럭 시험주행에 성공했다. 양 사는 미들마일(기업 간 물류 이동)에서 자율주행 화물운송에 필요한 주행 데이터 수집과 AI 분석을 통해 보다 안정적이고 고도화된 자율주행기술을 개발한다는 방침이다.


(제공=SK텔레콤)

SKT-도이치텔레콤, AI거대언어모델 공동 개발


SK텔레콤이 독일 통신사 도이치텔레콤과 거대언어모델(LLM) 공동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 SK텔레콤은 지난 20일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도이치텔레콤과 통신사 특화 LLM을 공동 개발하는 내용의 의향서(LOI)를 체결했다. 양 사는 미국 앤트로픽, 메타 등 글로벌 AI 기업들과 협업해 통신사에 특화된 다국어 LLM을 6개월 안에 발표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AI 기술 협력은 '글로벌 텔코 AI 얼라이언스' 출범 이후 첫 번째 결과물이다. 앞서 SK텔레콤은 지난 7월 도이치텔레콤을 비롯해 e&, 싱텔 등 글로벌 통신사들과 AI 분야에서 협력을 추진하기 위한 '글로벌 텔코 AI 얼라이언스'를 출범한 바 있다. 

관련기사 more
(제공=KT)

SKB·KT, '네트워크X 2023' 참가


SK브로드밴드와 KT가 오는 24일부터 26일(현지 시각)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네트워크X 2023'에 참가해 차세대 인터넷 기술을 각각 선보인다. '네트워크X 2023'은 글로벌 ICT 연구기관인 인포마 텔레콤 앤 미디어가 주관하는 세계 최대 유무선 정보통신 박람회다. SK브로드밴드는 이번 전시회에서 가상화 기반 초고속인터넷 기술과 인공지능(AI) 기반 미디어 신기술을 공개한다. KT는 파트너사와 공동 개발한 지능형 관제 기반 초소형 OLT(광선로 종단장치) 및 멀티-기가 스위치 인프라 솔루션, 와이파이 기반 구독형 스마트홈 솔루션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제공=KT)

KT, AI 해커톤 대회 성료


KT는 AI·디지털 기술 역량을 높이기 위한 AI 해커톤대회 'AI 플레이 2023'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23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KT그룹의 모든 임직원을 대상으로 참가 접수를 받아 지난 9월 2주간 예선을 치렀다. 총 8개팀이 선발된 본선 무대는 이달 19~20일 이틀 동안 KT 원주연수원에서 열렸다. 올해 대상은 산업 안전에 대해 물어볼 수 있는 '산업안전 챗봇'을 발표한 부산/경남NW운용본부 소속 '썬데이오프클럽'팀이 차지했다. 


(제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한눈에쇼핑' 개편


LG유플러스는 여러 홈쇼핑 방송 정보와 혜택을 빠르게 알려주는 서비스 '한눈에쇼핑'을 개편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021년 말 출시한 한눈에쇼핑은 17개 홈쇼핑 채널의 방송과 상품을 한 곳에 모아 이용자들에게 편리한 쇼핑경험을 제공하는 U+tv 서비스다. 카테고리나 테마별로 상품을 모아 보며 할인, 무이자 혜택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관심있는 상품은 '찜하기'를 누르거나 문자메시지로 전송해 휴대폰으로 간편하게 주문 가능하다. 한눈에쇼핑의 9월 기준 월간 이용자 수(UV)는 지난해 말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95만으로 빠르게 성장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