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기아, 'Plan S' 핵심 직무 경력직 채용 나선다 外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최유나 기자
2023.10.23 11:26:08

◆기아, 'Plan S' 핵심 직무 경력직 채용 나선다

(출처=기아 홈페이지)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최유나 기자] 기아는 11월 5일까지 공식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Plan S' 전략 관련 17개 핵심 직무에 대한 경력직 채용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eLCV비즈니스 ▲고객경험 ▲국내사업 ▲기업전략 ▲CSO(안전총괄) ▲재경 ▲AutoLand 화성의 7개 부문에서 진행되며 PBV 서비스·솔루션 기획, 생산시스템 구축, CX 전략, 탄소저감 사업개발 등 17개 직무를 모집한다. 채용은 서류모집(11월 5일 마감), 서류전형(11월 6일~11월 24일), 1차 면접 및 역량검사(11월 24일~12월 초), 2차 면접(12월), 최종 합격자 발표(1월~2월), 입사(2월 중) 순으로 진행된다. 기아가 'Plan S' 관련 직무에 근무할 경력직을 이번과 같은 규모로 모집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Plan S'는 ▲지속가능한 가치를 창출하는 친환경 기업으로의 전환(Planet) ▲공급자 관점이 아닌 고객중심 마인드셋으로 전환(People) ▲기존 사업에서 미래 신사업·신수익 구조로 전환(Profit)을 3대 축으로 하는 기아의 중장기 전략이다.


◆현대차, 사우디 국부펀드와 자동차 조립공장 합작투자 계약 체결

현대차는 10월 22일(현지시간)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 페어몬트호텔에서 사우디아라비아 국부펀드(PIF)와 CKD(반제품조립·Complete Knock Down) 공장 설립을 위한 합작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사우디 투자 포럼에서 진행된 계약 체결식에는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장재훈 현대차 사장, 야시르 오스만 알루마이얀 PIF 총재, 야지드 알후미에드 PIF 부총재 등이 참석했다. 현대차와 PIF는 이번 계약에 따라 사우디아라비아 킹 압둘라 경제도시(KAEC)에 연간 5만대를 생산할 수 있는 CKD 합작공장을 짓는다. 합작공장은 2024년 상반기 착공, 2026년 상반기 양산 개시를 목표로 전기차와 내연기관차를 모두 생산하는 등 다양한 차종을 생산할 수 있도록 설비를 갖출 예정이다.


◆한진칼 윤리경영위원회, 컴플라이언스 역량 강화


(제공=한진칼)

한진그룹은 10월 20일 서울 중구 한진빌딩 대강당에서 그룹 임직원 대상 컴플라이언스 역량 강화 세미나를 2년 연속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진칼 윤리경영위원회가 주관한 이번 세미나에는 한진칼, 대한항공, (주)한진, 진에어 등 한진그룹 전 그룹사의 컴플라이언스, ESG, 공정거래 공시 업무 담당자들이 참석했다. 강연자로는 한진칼 윤리경영위원회 유진희 위원(고려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前 감사원 감사위원)과 한국경영인증원 주광열 위원이 자리했다. 세미나는 ▲공정거래법상 내부거래와 불공정거래 행위(개념, 사례 및 실무상 유의사항) ▲기업 경영에서 컴플라이언스 업무(중요성, 담당자의 역할 및 역량 강화)을 주제로 2개 세션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강연을 경청하고 그룹의 윤리∙준법경영 향상 방안에 대한 자유 토의도 진행됐다.

관련기사 more
넥센타이어, 15분기 만에 두 자릿수 이익률

◆대한항공-델타항공, '한강 줍깅' 진행


(제공=대한항공)

대한항공이 델타항공과 '조인트벤처(Joint Venture)' 5주년을 기념해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일대에서 '줍깅'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봉사활동은 지난 20일 오후 2시부터 3시간 가량 진행됐으며 대한항공 120명, 델타항공 30명 등 양사 임직원 15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활동은 서울시 미래한강본부와 서울시 자원봉사센터의 협력 아래 진행됐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대한항공 직원은 "환경을 보호하고 델타항공과의 관계도 돈독히 할 수 있어서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델타항공 직원도 "양사 파트너십이 강화됨에 따라 지역사회를 위한 공헌 활동도 더욱 다채롭게 진행돼 뜻깊다"고 말했다.


◆제주항공, 신규 브랜드 캠페인 영상 1000만뷰 돌파


(제공=제주항공)

제주항공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가자, 우리에겐 J(제주항공)가 있다" 영상이 공개 한 달여만에 누적 조회수 1000만을 돌파했다. 1편의 브랜드 필름과 4편의 캠페인 영상으로 구성된 제주항공의 신규 브랜드 슬로건 영상은 출·퇴근길, 운전 중,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 등 평범한 일상 속 갑자기 여행이 떠오르는 순간부터 여행이 마무리될 때까지 고객의 모든 여정을 함께하고 싶다는 제주항공의 의지를 담백하게 담았다. 브랜드 슬로건 캠페인 이벤트가 시작된 9월20일부터 10월20일까지 한 달간 10만여 명이 제주항공 신규회원으로 가입했으며, 앱 신규 설치 건수 또한 15만8000여 건에 달하며 전월 같은 기간 13만9000여 건 대비 약 14% 증가했다. 이밖에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웹을 통해 판매된 항공권 직접 판매 매출 또한 영상 공개 이전 대비 약 10% 정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쏘카, 단독 할인 혜택 제공…'2023대한민국 숙박 세일 페스타 전국편' 참여


(제공=쏘카)

쏘카가 오는 10월 27일부터 진행되는 '2023 대한민국 숙박 세일 페스타 전국편'에 단독 할인 혜택을 더해 참여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를 통해 정부는 11월 24일까지 전국의 5만원 초과 숙박시설 예약 시 사용가능한 총 35만 장의 3만원 숙박 할인 쿠폰을 배포할 예정이다. 이번 2023 대한민국 숙박 세일 페스타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주최하는 정부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다가오는 연말 국내여행을 독려하기 위해 기획됐다. 해당 기간동안 쏘카 앱을 통해 금액대별 균일가 숙박 상품을 예약하면 3만원 숙박 할인 쿠폰이 추가 적용되어 최대 8만원 상당의 할인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특히, 예약을 진행한 모든 고객에게 쏘카 카셰어링 대여료 24시간 무료 쿠폰(예약 1건당 1매 / 30시간 이상 대여시 적용)도 단독 혜택으로 추가 제공하여 편리한 이동 수단까지 원스톱으로 이용 가능하다.  


◆KG 모빌리티, 부품 협력업체 SNAM사와 MOU 체결


(제공=KG모빌리티)

KG 모빌리티는 한국경제인협회가 주관한 국빈 방문 중동 경제사절단에 부품 협력업체와 함께 참여해 사우디아라비아 SNAM (Saudi National Automobiles Manufacturing Co.)사와 부품 공급망 구축(Supply Chain Establishment)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KG 모빌리티는 곽재선 회장이 직접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열리는 사우디 비즈니스 포럼에 협력 업체와 함께 참석했으며, SNAM사와의 MOU 체결과 주베일(Jubail) 산업 단지에 방문했다. 이번 부품 협력업체와 SNAM사의 MOU는 KG 모빌리티와의 KD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SNAM사는 향후 주베일 산업단지 내에 부품 클러스터를 조성해 원활한 현지 조립생산 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며, KG 모빌리티 역시 국내 부품 협력업체들의 사우디아라비아 시장 진출을 통해 양질의 부품공급과 품질안정화를 도모해 나갈 계획이다.


◆넥센타이어, 美 NBA·MLB 등 스포츠 마케팅 강화


(제공=넥센타이어)

넥센타이어가 미국 인기 스포츠 종목인 NBA, MLB, NCAA 등에 브랜드를 광고하며 미국 시장 내 이미지 제고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넥센타이어는 10월부터 2023-2024 시즌이 새롭게 시작된 미국프로농구(NBA)의 LED 사이니지 광고를 통해 브랜드 노출에 나선다. 'L.A.', '샌프란시스코', '마이애미', '샬럿', '디트로이트', '인디애나', '댈러스' 등에 위치한 7개 구단의 홈 경기 및 어웨이 경기를 통해 미국 전역에 넥센타이어 브랜드를 광고한다. 내년 3월부터 진행되는 2024 시즌 미국프로야구(MLB) 경기장 홈플레이트를 통해서도 브랜드를 알린다. '클리브랜드', '애틀랜타', '샌디에이고', 'L.A.', '뉴욕', '필라델피아', '토론토' 등에 위치한 6개 구단의 경기 중 넥센타이어가 노출돼 미국 전역에서 인지도를 높일 예정이다.


◆하나투어, 30년 노하우 담은 스페셜 여행상품을 한 눈에


(제공=하나투어)

하나투어가 특별 기획한 30주년 스페셜 상품은 ▲하나투어에서만 예약 가능한 '하나투어 ONLY' ▲만족도가 보장되는 전문가 엄선 '베스트여행 개런티' ▲다양한 혜택을 담은 '여행혜택 개런티'로 구분해 각 특색이 드러나도록 했다. 캠페인 기간인 12월 3일까지 만나볼 수 있으며, 일부 상품을 제외하고 상품 별 최대 3만 원 특별 마일리지도 제공한다. '하나투어 ONLY'는 인플루언서 동반, ESG 등 특별한 요소가 담긴 단독 판매 상품들로 구성했다. 대표 상품으로 세계 3대 럭셔리 트레인에서 절경을 즐기는 '캐나다 럭셔리 로키마운티니어'가 있다. 로키마운티니어 최고급 서비스인 골드리프에 탑승하고, 세계 10대 비경인 레이크루이스 페어몬트 호텔에서 숙박한다. '여행 혜택 개런티'는 100% 출발확정, 객실 업그레이드, 선택관광 포함 등 혜택 위주로 구성했다. 


◆모두투어, 베트남 '푸꾸옥' 동계시즌 상품 라인업 확대


(제공=모두투어)

모두투어는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동계시즌 베트남 푸꾸옥 노선의 항공 공급석 확대에 맞춰 상품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23일 밝혔다. 푸꾸옥은 한국인들에게 인기가 높은 다낭을 이을 베트남의 새 여행지로 급부상하고 있다. 기존 베트남 저가항공인 비엣젯만 단독으로 운영하던 푸꾸옥 노선의 올해 동계시즌에 대한항공, 진에어, 제주항공 등 국내 항공사들이 앞다퉈 직항 노선을 개설하고 있다. '베트남의 진주'라 불리는 푸꾸옥은 베트남 남부 최서단에 위치해 있으며 유네스코 생물권 보존 지역으로 지정될 만큼 맑고 투명한 바다, 아름다운 해변 등 청정자연을 간직한 곳이다. 특히 세미팩 상품이지만 고객 안전과 편의를 위해 한국어가 가능한 현지 가이드의 공항과 호텔 간 왕복 송영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교원투어 여행이지, 4분기 여행 트렌드 "일본 여행 가장 많아"


(제공=교원투어)

교원투어 '여행이지'는 올해 4분기 해외 패키지 여행 예약 데이터(출발 기준)를 기반으로 '가을 및 겨울 해외 여행 트렌드'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4분기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는 일본(16.9%)으로 나타났다. 일본은 지난해 패키지 여행 허용에 이어 무비자 입국이 가능해지면서 그해 4분기 최고 인기 여행지로 꼽혔는데, 올해 4분기에도 1위를 자리를 지켰다. 언제든 부담없이 떠날 수 있는 단거리 여행지인 데다, 올 들어 엔저 현상 장기화와 더불어 항공 노선 확대 등의 영향으로 높은 선호도가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높은 선호도를 자랑하는 오사카를 비롯해 후쿠오카, 삿포로가 도쿄, 오키나와 등 다른 여행지를 뛰어넘고 4분기 일본 여행 수요를 견인했다. 


◆에어프레미아, LA노선 취항 1주년


(제공=에어프레미아)

에어프레미아가 오는 10월29일 LA노선 취항 1주년을 맞이한다고 23일 밝혔다. 작년 10월 에어프레미아가 31년만에 LA노선에 취항하며 국적사의 세번째 미주 노선 진입이라는 의의와 함께 본격적인 다자 경쟁체제가 만들었다. 인천~LA노선은 미주지역 중에서도 여객과 환승객 모두 최다 실적을 기록해온 핵심 노선으로, 장거리 운항이 가능한 양대 국적사와 외항사만 운항하던 노선이었다. 에어프레미아는 가심비를 추구하는 장거리 여행객에게 국적사 대비 20~30% 저렴한 운임과 넓은 좌석 등으로 큰 인기를 끌며, 국적사와 외항사 사이에서 장거리 여행의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며 시장에 안착하고 있다. 에어프레미아의 인천~LA노선은 취항 이후 약 1년간(9월말 기준) 519회를 운항해 13만7505명이 탑승했고, 평균 탑승률은 85.7%를 기록하며 안정화 단계에 돌입했다. 운항횟수는 국적사 중 10.8%였지만, 여객점유율은 12.4%를 차지하며 시장 경쟁력을 보여줬다.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2023, 즐거움 선사하며 마무리


(제공=BMW)

10월 19일부터 22일까지 나흘간 경기도 파주에 위치한 서원밸리CC의 서원힐스 코스에서 개최된 국내 유일의 LPGA 대회인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2023(BMW Ladies Championship 2023)'이 대회장을 방문한 갤러리들에게 풍성한 즐거움을 선사하며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에서도 역시 세계 정상급 선수들이 갤러리들의 기대감에 부응해 여러 차례 명승부를 만들어냈다. 22일 진행된 최종 라운드에서 이민지와 앨리슨 리가 치열한 연장 승부를 펼쳤고 이민지가 최종합계 16언더파 272타를 기록하며 최종 챔피언의 자리에 올랐다. 이민지는 이번 대회를 통해 LPGA 투어 통산 10승과 한국에서의 첫 승을 동시에 일궈내기도 했다. 


◆폭스바겐코리아, 베스트셀링 SUV 4종 오너 스토리 담은 브랜드북 출간


(제공=폭스바겐)

폭스바겐코리아가 대표 베스트셀링 SUV 모델인 티구안, 티구안 올스페이스, 투아렉, 그리고 ID.4의 오너 스토리를 담은 브랜드북, Vibe on the Road를 출간한다. 폭스바겐 SUV 모델을 실제로 구매해 운행 중인 4명의 오너들과의 인터뷰와 그들의 일상을 담은 화보로 구성된 이번 브랜드북은 폭스바겐 오너의 다채로운 라이프스타일을 공유함으로써 고객과의 연결을 강화하고, 고객들로부터 사랑받는 브랜드 이미지를 공고히 하기 위해 기획됐다. ▲티구안과 함께하는 일상을 사진으로 기록해 티구안 전용 SNS 채널을 운영 중인, 티구안을 올드카로 만드는 꿈을 가지고 있는 리얼 티구안 팬 ▲삼둥이 자녀와 함께 즐거운 아웃도어 라이프를 즐기기 위해 공간의 여유가 있는 티구안 올스페이스를 선택한 가족 ▲2세대 투아렉의 안전성에 반해 다시 한번 투아렉을 선택한, 현재 보유하고 있는 폭스바겐 차량만 4대인 로열(loyal) 오너 ▲ID.4가 출시되자마자 구매한 전기차 얼리어답터 등 다양한 오너들이 폭스바겐 모델을 선택한 이유와 운행하면서 느끼는 매력 요소, 오너로서 생각하는 폭스바겐의 장점 등 진솔한 이야기를 나눈다.


◆미쉐린코리아, '2023 미쉐린 트랙 데이 및 라이딩 스쿨 시즌 2' 성료


(제공=미쉐린코리아)

미쉐린코리아가 강원 태백스피드웨이 서킷에서 '2023 미쉐린 트랙 데이 & 라이딩 스쿨 시즌2'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10월 21~22일 양일간 진행된 '2023 미쉐린 트랙 데이 & 라이딩 스쿨 시즌2' 행사는 지난 시즌 1행사와 같이 '라이딩 스쿨'과 '트랙 데이'로 진행됐다. 전국 각지에서 모인 90여 명의 미쉐린 모터사이클 타이어 유저들은 이번 행사에서 모터사이클 전문 교육과 서킷 주행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했다. 이와 함께 참가자들은 '미쉐린 파워(MICHELIN Power)' 라인업의 주요 스포츠 타이어 제품군인 있는 '미쉐린 파워 GP', '미쉐린 파워5', '미쉐린 파워 슬릭2', '미쉐린 파워 컵2' 등을 살펴보고, 미쉐린 모터사이클 타이어 기술 전문가로부터 제품과 타이어 안전 관리 방법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얻었다.


◆GM, 얼티엄 플랫폼으로 전기차 대중화 시대 가속화


(제공=GM)

올해로 7회차를 맞아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개최된 DIFA는 친환경 자동차, 자율주행·UAM, 미래 자동차 부품 등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주제로 한 산업 전시회다. GM은 한국연구개발법인을 중심으로 본 전시회에 참여했으며, '버추얼 엔지니어링의 미래로'를 주제로 버추얼·EV 엔지니어링 기술과 국내 출시 예정인 얼티엄 플랫폼 기반의 미래 전기차 등을 공개, 관람객들에게 GM이 선도하는 미래 모빌리티의 방향성과 비전을 제시했다. 향후 쉐보레 이쿼녹스 EV,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IQ와 셀레스틱, GMC 시에라 EV 등 다양한 가격과 목적에 맞는 전기차를 글로벌 시장에 출시, 광범위하고 탁월한 전기차 포트폴리오를 확보하고 자동차 제조사에서 플랫폼 이노베이터로의 전환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