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KB국민은행, '절세끝판왕, KB IRP로 무빙' 이벤트 外
박안나 기자
2023.10.20 10:34:12

◆ KB국민은행, '절세끝판왕, KB IRP로 무빙' 이벤트

 

[딜사이트 박안나 기자] KB국민은행은 연말정산 시즌을 맞아 오는 12월29일까지 퇴직연금 개인형IRP '절세끝판왕, KB IRP로 무빙'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KB퇴직연금 TDF상품 전체, 디폴트옵션 포트폴리오 상품(초저위험제외)으로 퇴직연금을 신규, 계좌이체 또는 추가 입금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퇴직연금 개인형 IRP를 신규 가입하거나 타 금융회사 퇴직연금을 KB국민은행으로 계좌 이체 시 2000명, 개인형 IRP를 기존에 보유한 고객이 추가 입금 시 1500명을 추첨해 CU 편의점 모바일 금액권을 제공한다.


또 경품 추천을 통해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148명에게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도 증정한다. 신규, 계좌 이체 고객은 최소 10만원 이상의 금액으로 가입해야 하며 추가 입금 고객은 50만원 이상 납입해야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당첨된 경품은 내년 1월22일 지급될 예정이다.


◆ 하나은행, '하나합' 통해 '대출비교 서비스' 선봬

 

관련기사 more
KB국민은행, 퇴직연금 적립자산 40조원 돌파 KB국민은행, 국민지갑 '기차예매 서비스' 출시 外 NH證, 다이렉트인덱싱 소수점 매매 서비스 오픈 外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 '임산부·아기보험' 출시 外

하나은행은 마이데이터 기반 초개인화 디지털 자산관리 플랫폼 '하나 합'을 통해 하나금융그룹 핀테크 플랫폼 관계사인 '핀크'의 '대출비교 서비스'를 선보인다.


하나은행 상품을 포함해 총 38개 금융기관 100개의 다양한 대출상품이 제휴되어 있는 '대출비교 서비스'는 손님의 소득과 신용도에 맞춰 최적의 한도와 최저금리의 맞춤형 대출상품들을 제안한다.


또한, '하나 합'을 이용하는 손님은 '신용케어'와 '부채케어' 프로그램을 통해 신용점수, 원리금 상환내역, 상환일정 및 상환예정액 확인 등 세심한 대출관리가 가능하다. 소득, 통신료ㆍ공과금 납부내역 등 '하나 합'에 연결된 금융정보를 기반으로 신용점수를 향상시켜주는 '신용점수 올리기'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맞춤형 대출상품 제안 → ▲신용케어 및 부채케어 프로그램을 활용한 신용점수 향상 → ▲더 좋은 조건의 대출상품 제안 등 대출의 시작부터 끝까지 일련의 선순환 과정을 '하나 합'을 통해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 우리은행, 연금수급계좌 바꾸면 최대 5만원 지급

 


우리은행은 4대연금 수급계좌 신규 변경 고객을 대상으로 상품권과 캐시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오는 12월20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2023년 1월부터 9월 중에 우리은행 계좌로 4대연금 수급 이력이 없는 고객이면 참여 가능하다. 우리은행으로 연금 수급계좌를 변경하고 우리WON뱅킹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기' 또는 영업점 방문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응모 고객의 계좌로 4대연금이 입금되면 입금된 달의 말일에 이마트 2만원 상품권이 제공되고 연금이 입금된 다음 달부터 매월 1만원씩 총 3만원이 캐시백(현금)돼 최대 5만원의 혜택이 제공된다.


캐시백은 등록한 연금 수급계좌로 입금되며, 우리은행으로 수급계좌가 유지돼야 3만원 캐시백을 모두 받을 수 있다.


◆ 광주은행, '오토빌 기업카드' 출시

 


광주은행은 기업의 스마트한 경비처리를 돕도록 '오토빌 서비스'를 탑재한 '오토빌Corporate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오토빌 서비스'란 자동처리를 의미하는 'AUTO'와 영수증을 뜻하는 'BILL'의 합성어로서, 법인카드 사용내역을 손쉽게 회계처리 가능한 무증빙 경비처리 서비스를 의미한다. 


번거로웠던 종이 영수증 없이도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앱을 통해 지출결의서 작성 및 결재가 가능해, 많은 법인사업자와 개인사업자로부터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개인별, 카드별, 계정과목별 사용내역 실시간 확인 ▲업무용 차량관리 ▲개인사업자를 위한 부가세 환급 지원 서비스 및 온라인 세무상담 서비스 등 효율적인 비즈니스 운영을 위한 특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전월 실적에 따라 K포인트(1천만원 미만 0.1%, 1천만원 이상 0.2%) 적립 서비스를 제공한다.


◆ 삼성생명, '삼성 다(多)Dream 건강보험' 출시

 


삼성생명이 주보험 하나로 3대 진단∙장해∙입원∙수술 등을 보장하는 '삼성 다(多)Dream 건강보험'을 내놨다.


삼성 다(多)Dream 건강보험은 주보험 하나에 고액암·일반암·소액암, 뇌혈관질환, 허혈심장질환 등 3대 진단뿐만 아니라 장해, 입원, 수술 보장까지 30종의 다양한 핵심 보장을 담았다. 


특히 약관에 따라 중증 질병장해 외에도 경증까지 폭넓게 보장받을 수 있는 질병후유장해(장해지급률 3~100%) 보장을 신설하고, 뇌혈관 또는 심장 중증질환자의 산정특례 적용 시 가입금액의 50%를 보험금으로 지급받을 수 있도록 보장을 강화했다. 일상생활에서 강력 및 폭행 범죄로 상해를 입었을 때 최대 200만원(주보험 2000만 가입기준)을 보장받을 수 있다.


삼성 다(多)Dream 건강보험은 만기 생존 시 주보험 보장여부와는 무관하게 납입한 보험료의 100%를 만기보험금으로 돌려받을 수도 있다. 혹은 만기보험금을 즉시 수령하지 않고 향후 은퇴자금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多)Dream 연금전환특약도 부가했다. 만기 생존시 납입한 보험료가 100% 환급돼 목적자금으로 활용 할 수 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삼성 다(多)Dream 건강보험은 꼭 필요한 보장을 주보험 하나로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상품"이라며 "건강 보장을 넘어 노후 자금까지 준비하기를 원하는 고객에게 적합하다"고 전했다.


◆ 교보생명, '교보우리아이보험' 내놔

 


교보생명은 어린이보험 하나로 엄마 배 속에서부터 최대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는 '교보우리아이보험(무배당,갱신형)'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임신·출산에서부터 자녀가 성인이 된 이후까지 생애주기별로 발생하는 주요 위험을 맞춤 보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유아기와 청소년기의 자녀보장은 물론 30세 이후 성인보장으로 전환해 100세까지 보장기간을 확대했다.


우선 30세까지는 유아·청소년기에 걸리기 쉬운 각종 질병과 사고를 보장받을 수 있다. 또한 아토피성 피부염, 알레르기성 비염 등 어린이 주요특정질병과 주요 법정감염병은 물론, 소아암, 양성뇌종양, 뇌출혈, 말기신부전증, 급성심근경색증 등 중대질병도 보장한다.


30세 이후에는 갱신을 통해 뇌출혈·급성심근경색증 등 9대 질병을 최대 100세까지 보장한다. 성인보장으로 전환 시 나이에 맞게 필요한 특약을 추가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신동진 교보생명 상품개발1팀장은 "소중한 자녀의 바른 성장을 돕기 위해 새로운 어린이보험을 출시했다"며 "성장기 주요 질병에 생활질환까지 보장을 확대하고 자녀보장은 물론 성인보장을 함께 준비할 수 있어 어린 자녀를 둔 고객들에게 딱 맞는 상품"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