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현대L&C 탄소 절감 노력에 '국무총리표창' 수상
박성민 기자
2023.10.12 16:08:31
녹색산업·ESG 부문 수상…연간 4000여톤의 탄소 절감
김관수 현대L&C 대표(사진 가운데)와 한화진 환경부 장관(왼쪽)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제공=현대백화점)

[딜사이트 박성민 기자] 현대L&C가 '친환경 기술진흥 및 소비촉진 유공' 정부 포상에서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이 회사가 친환경 캠페인 등을 통해 연간 약 4000톤의 이산화탄소를 절감한 공로를 인정 받았기 때문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의 건자재 기업 현대L&C는 '2023 친환경 기술진흥 및 소비촉진 유공' 정부포상에서 녹색산업·ESG 경영 부문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2023 친환경 기술진흥 및 소비촉진 유공 정부포상은 저탄소 생활실천 확산 등 국가 및 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와 기업·기관 등에게 포상하는 제도다. 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주관해 지난 2008년부터 매년 수여되고 있다.


현대L&C가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한 것은 친환경 캠페인 'LESS CO2'를 운영하며 탄수감축 성과를 이끌어 냈기 때문이다. 이 회사는 지난해부터 ▲저탄소 제품 개발 확대 ▲에너지 사용 절감 ▲폐기물 감축 프로세스 구축 ▲친환경 소재 패키지 제작 등을 골자로 하는 'LESS CO2' 탄소 절감 캠페인을 추진 중이며 이를 통해 연간 약 4000톤의 이산화탄소를 절감하고 있다. 이는 30년생 소나무 60만 그루를 심는 효과와 비슷한 규모다.

관련기사 more
"탄소중립 기회로, 기술 혁신과 투자 증대 필요" 국내시장 드라이브 건 지누스, 美 그림자 지울까 현대홈쇼핑, 고단가 상품 축소에 외형·내실 '주춤'

또한 현대L&C는 페트병을 업사이클하는 재활용 PET 가구용 필름을 개발해 연간 1000톤이 넘는 국내 PET 폐기물을 해소하고 있으며, 생산설비가 모인 세종사업장에서는 프로세스 개선을 통해 연간 2000톤 이상의 탄소감축 성과를 거두고 있다.


현대 L&C 관계자는 "친환경 캠페인 'LESS CO2'를 운영하며 수천톤의 탄소감축 성과를 이끌어낸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표창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백화점그룹은 친환경 기술진흥 및 소비촉진 유공 정부포상에서 2019년 현대홈쇼핑, 2021년에는 현대백화점에서 탄소중립생활실천부문 대통령표창을 받은 바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