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갑진, 1500억원 이차전지 설비 공급계약 체결
박기영 기자
2023.10.12 14:11:50
지난 5월 해외 이차전지 업체 이어 금양서 대규모 수주

[딜사이트 박기영 기자] 갑진이 금양과 지난해 매출액을 넘어서는 대규모 이차전지 설비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대규모 수주는 지난 5월 해외 이차전지 업체인  O.N.E(Our Next Energy)사와 맺은 750억원 규모 공급계약을 체결한지 약 5개월 만이다.


갑진은 12일 금양과 21700배터리 화성공장에 물류 및 외관검사, 포장라인 제작 등을 공급하는 736억원 규모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납기는 내년 8월 30일이다. 


이번 계약 금액은 지난해 매출액(462억원) 대비 159.30% 규모다. 지난 5월 O.N.E과 체결한 계약 금액을 합하면 총 1484억원 규모다. 이는 전년 매출액 대비 321.64% 수준이다. 


갑진이 지난 5월 대규모 공급계약을 체결한 O.N.E은 미국 애플사의 Senior Director 출신 대표가 설립한 신생 배터리 회사다. 이 회사는 빌게이츠. BMW, TEMASEK(싱가폴 국부펀드) 등에서  5억달러 규모 투자를 유치했며 테슬라 모델S, BMW 배터리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알려졌다.

관련기사 more
아우딘퓨쳐스, 갑진과 이차전지 충방 설비 생산 위탁계약 아우딘퓨쳐스, 갑진과 이차전지 관련 위탁생산 MOU 갑진, 美배터리사와 공급계약 변경…200억 증액 나종국 대표 "'아우딘퓨쳐스서 내실·성장 동시 추진"

갑진은 이차전지 충방전기 설비를 만드는 회사다. 충방전기 설비는 이차전지에 전류를 반복적으로 흘려 전지로서의 기능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필수 공정이다. 주요 고객사는 삼성SDI 등이다. 


갑진 최대주주인 나종국 대표는 최근 코스닥 상장사 아우딘퓨쳐스 경영권을 인수하며 공동경영을 추진 중이다. 앞서 나 대표는 본지와의 인터뷰를 통해 아우딘퓨쳐스를 이차전지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힌 바 있다.


갑진 관계자는 "현재 해외 이차전지 업체와 추가 계약을 논의 중"이라며 "구체적인 내용이 정해지면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