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마스턴운용, 1115억 규모 성수동 무신사 E1 인수
범찬희 기자
2023.10.12 09:32:32
콘코디언 빌딩 이어 오피스 추가 확보…"우량 실물자산 지속 제공"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무신사 캠퍼스 E1. (출처=마스턴투자운용)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마스턴투자운용은 '한국의 브루클린'으로 불리며 주요 업무지구로 떠오르고 있는 성수동에 소재한 무신사 캠퍼스 E1 인수를 확정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딜은 국내 1위 패션 플랫폼 기업인 무신사가 직접 시행한 건물을 세일즈 앤 리스백(Sale & Lease Back‧매각 후 임대)으로 매입하는 형태다. 매매금액은 3.3㎡당 약 3500만원으로 약 1115억원이다. 세일즈 앤 리스백은 자금 유동성을 확보하고 자산 가치를 높이고자 하는 기업이 소유한 자산을 매입 후 해당 기업에 다시 임차해 안정적으로 임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형태다.


마스턴투자운용은 현재 무신사가 본사로 활용 중인 무신사 캠퍼스 N1에 이어 두 번째로 무신사와 협력을 하게 됐다.


서울 성동구 연무장길에 소재한 무신사 캠퍼스 E1은 지하 4층~지상 10층, 연면적 약 1만500㎡(약 3176평), 대지면적 약 1300㎡(약 393평) 규모의 오피스 빌딩이다. 무신사와 15년간 장기 임대차 계약을 맺어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얻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성수역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주변에 조성 중인 '무신사 타운'의 구심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기사 more
"최적의 매각 타이밍, 대체투자 필수 능력" 마스턴투자운용, 청년 테마 ESG포럼 개최 마스턴운용 "내년 서울 오피스 공실률 증가 전망" 코람코 '여의도 TP타워', 국내 최초 GRESB '만점'

성수동 무신사 캠퍼스 E1은 '성수 IT지구 지구단위계획'에 속해 있고 향후 조성될 오피스 구역의 중심에 자리 잡고 있다. 아울러 현재 성수동에서 유동인구가 많고 리테일 팝업스토어가 활성화된 연무장길에 있어 임차인의 리테일과 오피스 활용 니즈를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는 것도 강점으로 꼽힌다.


이번 딜은 국내부문 투자운용4본부를 이끌고 있는 조장희 상무 주도 아래 이뤄졌다. 지난해 마스턴투자운용에 합류한 조 상무는 코어 딜 위주의 안정적인 투자구조를 설계하고 클로징하는 능력이 탁월한 것으로 평가받는다. 또한 이랜드리테일, 한화갤러리아 등 세일즈 앤 리스백 거래 경험이 많아 기업 자산 유동화의 최적임자로 알려져 있다.


조 상무가 진두지휘하는 팀은 어려운 시장 환경에도 불구하고 올해 4월 '콘코디언 빌딩(구 금호아시아나 사옥)' 딜을 완수하며 국내 상업용 부동산 시장을 다시 활성화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당시 '콘코디언 빌딩' 딜에 기여한 김한얼 이사와 박창규 과장이 투자자, 대주단 모집을 맡았으며 조영인 대리가 투자상품 구조 마련 및 실무 전반 업무에 기여했다.


김대형 마스턴투자운용 대표는 "최근 서울의 주요 업무지구로 떠오르고 있는 성수동에서 가장 최적의 입지에 위치한 자산을 확보할 수 있어 상당히 고무적이다"며 "앞으로 우량한 실물 투자운용 상품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고객의 경제적 가치와 행복을 실현하고, 상품 혁신을 통해 고객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