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삼양식품, 24일 임시 주총 개최...사내이사 2명 선임
박성민 기자
2023.10.06 17:57:16
김명진 본부장·장석훈 본부장 사내이사 선임 예정
삼양식품 CI. (제공=삼양식품)

[딜사이트 박성민 기자] 삼양식품이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정관 변경과 사내이사 선임 등의 안건을 다룬다. 사내이사로는 김명진 마케팅·신성장본부장과 장석훈 경영지원본부장을 후보자로 올렸다.


삼양식품은 6일 공시를 통해 이달 24일 주주총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주총 안건으로는 ▲정관 변경 ▲사내이사 선임 ▲임원 퇴직금 지급규정 변경 등을 상정했다.


먼저 삼양식품은 기존 사내이사인 김명진 마케팅·신성장본부장의 재선임과 장석훈 경영지원본부장의 신규 사내이사 선임 안건을 다룬다. 김 본부장은 1977년생으로 CJ제일제당, 남양유업 등 다수 F&B기업에서 마케팅 업무를 담당해왔다. 삼양식품에선 브랜드 리뉴얼과 신규 브랜드 및 주요 마케팅 기획 등 다수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그는 앞서 2020년 12월 삼양식품 사내이사로 선임됐다.


장 본부장은 1978년 생으로 삼일회계법인 및 위메프 등을 거치며 회계, 금융 재무 전 분야에서 업무를 수행했다. 올 8월 삼양식품으로 자리를 옮겼으며 향후 삼양식품의 회계 투명성 제고와 재무 건전성 확보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받고 있다.


아울러 삼양식품은 이번 주주총회서 회사의 임원 직위체제가 개편된 까닭에 임원 퇴직금 지급대상의 정의를 명확히 하는 내용과 영문명을 'Samyang Foods Co.,Ltd.'에서 'Samyang Foods Inc.'로 교체하는 안건도 다룰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김정수 삼양 부회장 "인재 밀도 강화, 글로벌 도약" 삼양식품, 3Q 역대 분기 최대 매출 경신 삼양라운드스퀘어, 전병우 본부장 상무 승진 증시 폭락 주목 할 '경기 방어주'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