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주식회사 엘지
윤종규 회장 "리딩금융, 타 금융그룹과 차별화해야"
이성희 기자
2023.09.27 10:56:51
KB금융 창립 15주년 기념식…"디지털 경쟁력 높여 양손잡이 인재로 변화"​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가운데)이 장기 근속 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B금융그룹 제공

[딜사이트 이성희 기자]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은 27일 "고객만족 최고의 리딩금융그룹이 되기 위해선 모든 것을 고객 관점으로 되돌아보고 다른 금융그룹과는 차별화된 상품과 고객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행복과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 회장은 이날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 신관에서 열린 KB금융 창립 15주년 기념식에서 이같이 말했다.


윤 회장은 "KB금융은 그동안 그룹 포트폴리오를 완성하고 은행 및 비은행 계열사들이 고르게 성장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넘버 원(No.1) 금융그룹'이 됐다"며 "앞으로도 이에 그치지 않고 겸손과 도전 정신을 바탕으로 '온리 원(Only 1) 금융그룹'이 되기 위해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이어 "정보통신(IT) 기술과 사람이 공존하는 바이오닉 컴퍼니가 되기 위해선 IT기술을 내재화해 디지털 경쟁력을 높이고, 사람만이 가질 수 있는 장점인 전문성, 융복합 역량, 감성을 발전시키고 은행 및 비은행 계열사들이 고르게 성장한다"고 말했다.


윤 회장은 지속가능한 KB를 만들기 위한 KB의 조직문화로 '제 몫을 다 하는 문화'와 '학습하는 문화'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그는 "상대방을 섬기는 마음으로 존중하고 나눔과 베풂으로 상대방을 위해 때로는 희생하고 배려할 줄 아는 것이 소통과 화합의 KB조직문화에 밑거름이 되는 중요한 요소"라며 "지속적으로 역량을 키워나가고 지식과 정보를 흡수해 일과 학습을 통한 자기 성장을 이뤄야 한다"고 당부했다.


윤 회장은 마지막으로 "지속가능한 성장을 통해 고객‧직원‧사회가 함께 잘 사는 세상을 만들고 미래세대에 기여하는 것이 KB가 해야 할 일"이라며 "KB가 추구하는 가치가 세상에 전달될 수 있도록 '목적이 있는 기업'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자"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차기 은행연합회장 후보 윤종규·조용병·손병환 등 6파전 KB금융, 3분기 누적 순익 8%↑…이익창출력 증명 KB금융, 돋보이는 이익체력...리딩금융 자리 굳히기
농협생명보험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제약바이오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