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이
홍민택 토스뱅크 대표, 태국 중앙은행 부총재와 회동 外
이성희 기자
2023.09.30 08:00:23

조병규 우리은행장, '수산물 소비 활성화 챌린지' 동참

조병규 우리은행장(앞줄 가운데)이 지난 25일 '수산물 소비‧어촌 휴가 활성화 챌린지'에 동참했다.(제공=우리은행)

[딜사이트 이성희 기자] 조병규 우리은행장이 지난 25일 '수산물 소비 촉진과 어촌‧바다 휴가 활성화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지난 7월 어촌경제 활성화 지원을 위해 시작된 '수산물 소비 촉진과 어촌‧바다 휴가 활성화 챌린지'는 각계 리더들이 릴레이 형식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지난 8월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에 이어 조병규 우리은행장도 동참했다.


박우혁 제주은행장의 지목을 받은 조 행장의 챌린지는 가락수산시장에서 이어졌다. 추석 대목을 앞둔 시장 상인들과 인사를 나누며 수산물을 구매한 후 인증사진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업로드하고 다음 릴레이 참여자로 황복현 영림임업 회장,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을 추천했다.


조 행장은 "추석 황금연휴를 활용해 우리 국민들이 우리 바다를 찾아 휴식을 취하고 우리 수산물과 함께 풍성한 한가위를 맞았으면 한다"며 "이번 챌린지가 우리 어촌경제 활성화에 힘을 보탤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 신유빈 선수에게 포상금 전달 外 함영주 회장, 유럽서 해외투자자와 현장소통 행보 外

강신숙 수협은행장, 독도사랑운동본부와 MOU


강신숙 Sh수협은행장(오른쪽)이 원용석 독도사랑운동본부 총재와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Sh수협은행)

Sh수협은행은 지난 26일 독도사랑운동본부와 '해양환경보전 공동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강신숙 수협은행장과 주요 임원, 원용석 독도사랑운동본부 총재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독도사랑운동본부는 독도 및 주변 해역의 해양관련 조사와 연구, 해양환경보호활동, 관련 교육사업 등을 수행하는 '해양수산부 1호 독도 비영리법인'이다.


강 행장은 협약식에 이어 'Sh보고싶다! 명태야 적금' 상품 판매를 통해 조성한 공익기금 2000만원을 독도사랑운동본부에 기탁했다.


강 행장은 "해양환경 연구와 해양생태 보호, 독도 홍보 및 교육사업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독도사랑운동본부와 손잡고 우리 사회의 가치를 높이는 의미있는 사업을 수행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수협은행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해양수산 전문은행으로서 앞으로도 '생명의 바다', '건강한 해양생태계 조성' 지원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태 IBK기업은행장, 국군의 날 맞아 합동참모본부 방문


김성태 IBK기업은행장(제공=IBK기업은행)

김성태 IBK기업은행장이 지난 25일 건군 75주년 및 국군의 날을 맞이해 국군 최고 군령기관인 합동참모본부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은행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해왔던 김성태 행장의 뜻에 따라 이뤄졌다. 김 행장은 이 자리에서 군 장병에게 감사 인사를 전달하고 군 장병의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


한편 기업은행은 그동안 국가를 위해 헌신하는 군 장병들을 위해 IBK나라사랑카드 할인 혜택 실시, 자산형성 지원을 위한 경제 교육, 장병내일준비적금 비대면 가입 서비스 금융권 최초 구축, 창업지원을 위한 공군 해커톤 공동 주최 등 다양한 지원을 펼쳐왔다.


홍민택 토스뱅크 대표, 태국 중앙은행 부총재와 회동


홍민택 토스뱅크 대표(앞줄 왼쪽 다섯번째)가 로나돌 놈논다 태국 중앙은행 부총재(왼쪽 네번째) 등 관계자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토스뱅크)

홍민택 토스뱅크 대표는 지난 25일 토스뱅크 사옥을 방문한 로나돌 놈논다(Ronadol Numnonda) 태국 중앙은행 부총재와 만나 인터넷은행의 혁신과 성장성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토스뱅크는 출범 이후의 경영 성과와 전략, 비전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출범 후 만 2년이 되기 전 '흑자전환'을 가능케 했던 규모의 성장과 은행으로서 시장의 여러 변화를 이끌어 낸 혁신성과를 강조했다.


태국 중앙은행 측도 토스뱅크의 제품 전략에 깊은 관심을 보이는 한편, 머신러닝 및 딥러닝을 도입한 자체 신용평가모형 TSS(Toss Scoring System)에 주목했다. 또 빠른 신상품 개발과 장애 없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가능케 했던 IT 인프라의 전면 내재화 등도 눈여겨봤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토스뱅크의 발빠른 성장과 혁신성을 주제로 태국 중앙은행과 깊이 있는 논의를 이어갈 수 있었다"며 "디지털 뱅킹과 관련한 다양한 전략을 주고 받는 한편 향후 파트너십에 대한 교감의 시간을 가졌다"고 말했다. 토스뱅크는 태국 중앙은행과의 이번 논의를 토대로 향후 파트너십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이환주 KB라이프생명 사장, 마약 예방 '노 엑시트' 캠페인 동참


이환주 KB라이프생명 대표이사 사장(가운데)이 임직원들과 함께 마약 범죄를 예방하기 위한 '노 엑시트(NO EXIT)' 캠페인에 참여했다.(제공=KB라이프생명)

KB라이프생명은 사회적 이슈로 부상하고 있는 마약 범죄를 예방하기 위한 '노 엑시트(NO EXIT)' 캠페인에 이환주 KB라이프생명 대표이사 사장이 동참했다고 밝혔다. 


'노 엑시트(NO EXIT)'는 경찰청과 마약퇴치운동본부가 주관하는 범국민적 캠페인으로, 마약의 위험성을 알리고 마약 중독 및 범죄를 근절하고자 지난 4월에 시작됐다. 캠페인 참가자가 '출구 없는 미로 노 엑시트(NO EXIT) 마약, 절대 시작하지 마세요' 문구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환주 KB라이프생명 대표이사 사장은 박정림 KB증권 사장의 지명을 받아 KB라이프타워에서 임직원들과 함께 캠페인에 참여했다. 이환주 대표이사 사장은 다음 릴레이 참가자로 황수남 KB캐피탈 대표이사 사장, 오승원 KB라이프파트너스 대표이사 사장을 지목했다.


이환주 KB라이프생명 대표이사 사장은 "최근 마약 관련 범죄가 사회문제로 대두되는 만큼 마약 예방과 근절에 기여하고자 캠페인에 참여했다"며 "공적 역할을 수행하는 생명보험사로서 다양한 사회문제에 적극적으로 관심을 갖고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딜사이트S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