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대신證, 자사주 100만주 임직원에 쏜다
한경석 기자
2023.09.22 17:52:41
2003년부터 금융투자업계 최초 우리사주조합 도입
대신증권 명동 사옥 전경. 대신증권 제공

[딜사이트 한경석 기자] 대신증권이 임직원의 사기 진작을 위해 우리사주조합제도(ESOP)를 통해 자사주를 지급한다.


22일 대신증권은 우리사주조합을 통해 보유 중인 자사주 가운데 100만주를 임직원에게 지급한다고 밝혔다. 지급 예정일은 오는 26일이다.


대신증권은 지난 2003년부터 금융투자업계 최초로 우리사주제도를 도입해 운영 중이다. 우리사주조합제도는 종업원에게 자사주를 취득하게 함으로써 경영성과 향상에 이바지할 유인을 제공하고 장기근로 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해 도입됐다.


임직원이 유상으로 자사주를 취득하면 회사는 이에 대응해 무상으로 자사주를 지급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유상 출연으로 취득한 주식은 1년 후부터 팔 수 있지만, 무상  지급된 주식은 4년간 의무 예탁 기간이 있어 장기 근속을 유도할 수 있다.

관련기사 more
대신증권, 배당기준일 변경…2월 중순 이후로 대신證, 자회사 4300억 유증…종투사 '성큼' NOI, 대신·신한·메리츠 '선방' 대신證, 이지스운용과 사옥 매각 MOU…"종투사 목표"

또한, 우리사주조합을 통해 임직원이 유상 출연한 금액은 연말정산시 소득 공제를 받을 수 있다. 여기에 취득한 주식을 장기 보유하면 소득세가 감면되는 등 다양한 세제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송종원 대신증권 경영기획부문장은 "우리사주조합은 임직원들이 다 함께 이룬 성장의 결실을 나누기 위해 도입한 복지 제도"라며 "종합금융투자사업자 진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각자의 위치에서 노력하는 임직원의 사기 진작을 위해 시행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