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하이트진로, 윈저글로벌 매입 검토
박성민 기자
2023.09.08 18:08:33
"검토 중이나 현재까지 확정된 사항 없다" 입장 공시
하이트진로의 '진로 레드 와인' 제품 이미지(제공=하이트진로)

[딜사이트 박성민 기자] 하이트진로가 글로벌 스카치위스키 브랜드 윈저를 유통하는 '윈저글로벌' 인수를 검토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하이트진로는 8일 공시를 통해 "윈저글로벌 인수 관련하여 검토 중에 있다"며 "다만 현재까지 확정된 사항은 없다"고 설명했다. 이는 한국거래소의 윈저글로벌 인수를 추진 중이라는 보도에 대한 조회공시 요구에 따른 답변이다. 윈저글로벌 매각은 지난해 한 차례 중도 파행됐다. 


영국 런던에 본사를 둔 글로벌 주류 기업 디아지오는 지난해 7월 디아지오코리아에서 윈저 사업부를 분리해 '윈저글로벌' 법인을 만들었다. 윈저를 제외하고 전세계 1위 스카치 위스키인 '조니워커'와 흑맥주 '기네스' 등의 사업은 디아지오코리아가 그대로 맡고 있다.


앞서 디아지오는 지난해 3월 베이사이드PE와 메티스프라이빗에쿼티(PE) 컨소시엄에 윈저글로벌을 매각하는 계약을 체결했지만, PE측에서 정해진 기한 내 인수 대금을 납입하지 못하면서 매각이 무산됐다. 당시 매각가는 2000억원이었다. 


한편 윈저글로벌의 2022년 회계년도(2021년 7월~2022년 6월) 매출액은 767억원, 영업이익은 158억원을 거뒀다. 전년 대비 각각 7.9%, 50.8% 감소한 금액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디아지오, 파인트리자산운용에 '윈저글로벌' 매각 윈저글로벌, 몸값 2000억 적정한가 다시 거액 배당 나선 디아지오코리아 하이트진로, 싱가포르 진출..."소주 세계화 핵심거점"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