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KB운용, 임직원 인사이트 담은 '온라인 콘텐츠' 눈길
범찬희 기자
2023.08.16 08:57:28
블로그 3달 만에 14만명 찾아, 펀드 월간보고서 영상화 계획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KB자산운용의 임직원들이 투자자들에게 시장을 읽는 안목을 제공하는 온라인 콘텐츠가 눈길을 끌고 있다.


KB자산운용은 지난 5월 신설된 블로그(금융 현직자의 투자솔루션)가 3개월 만에 총 방문자 14만명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금융 현직자의 투자솔루션이라는 명칭처럼 KB운용의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이 특징으로 월 평균 20건 이상의 콘텐츠가 게시된다.


매월 운용본부장을 포함한 주요 임직원이 시장 이슈와 관련해 '투자자를 위한 레터'를 기고한다. 또 11명의 사내 전문가가 ETF(상장지수펀드), 연금, 채권, 대체투자, 글로벌 시황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인사이트(통찰력)를 전달한다.

관련기사 more
KB, '두 자릿수 점유율' 꿈 이룰까 지지부진 브라질, 턴어라운드 난망 이현승 KB운용 대표, 마약 근절 캠페인 동참 이현승 KB자산운용 대표, '쿨 코리아 챌린지' 참여

펀드매니저와 마케터가 중국에서 직접 촬영한 유튜브 브이로그(Vlog)도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북경, 상해 지역을 탐방하는 '차이나투어 Vlog'는 총 5편으로 조회수가 총 3만5000회에 달한다.


보도자료를 재해석한 '영어로 배우는 투자'는 자기개발과 재테크에 관심이 높은 소비자들의 최근 니즈를 반영한 숏폼(짧은 영상)이다. 보도자료와 외신기사를 바탕으로 경제용어와 영어를 함께 익힐 수 있도록 구성했다.


아울러 펀드월간보고서 등 상품자료도 개인투자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영상화할 예정이다.


양승익 KB자산운용 커뮤니케이션본부 본부장은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여 생생한 현장 상황 및 전문가의 인사이트를 전달하는 것이 차별점"이라며 "양질의 정보를 적시에 제공하여 투자자들의 의사결정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