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이지스밸류리츠, 628억원 유상증자 마무리
범찬희 기자
2023.08.03 17:21:52
신주 투자자 이달 배당권리 발생, 브릿지론 일부 상환 차입부담 감소
이지스밸류플러스리츠의 주요 자산인 광화문 '트윈트리타워' 전경. (제공=이지스자산운용)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이지스밸류플러스리츠가 628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지으면서 주주가치 제고와 재무구조가 개선되는 효과를 보게 됐다.


이지스자산운용은 이지스밸류리츠의 628억원 규모로 단행된 주주배정 유상증자 대금 납입이 최근 완료됐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증자로 최종 발행되는 신규 주식 수는 1469만8134주이며, 주당 발행가액은 4270원이다. 신주는 오는 16일 추가 상장 예정이다.


지난달 24~25일 이틀에 걸친 구주주 대상 유상증자 청약에서 107.22% 청약률을 기록했다. 구주 1주당 신주 0.4주를 발행하는 높은 배정 비율에도 완판에 성공했다는 평가다.


완판 배경에는 이지스밸류리츠가 그간 보여준 주주 친화적 정책이 꼽힌다. 이지스밸류리츠는 지난해 급격한 금리인상에 대응해 발빠르게 목표배당률을 상향조정했다. 또한 주주서한을 통해 운용 현황을 적극 공유하는 등 주주 신뢰를 지키기 위한 노력을 들여왔다. 이번 유상증자도 발표 즉시 IR(기업설명)을 공표해 유상증자의 배경과 효과를 설명한 바 있다.

관련기사 more
이지스밸류플러스, 태평로빌딩 차익실현 추진 이지스밸류플러스, 상장리츠 첫 녹색채권 발행 코리니, 이지스자산운용과 美부동산 투자 맞손 이지스운용, 해외 첫 세컨더리 블라인드펀드 조성

아울러 신주 발행 시점도 주주가치 제고에 맞춰 이뤄졌다. 회계기간(2023년 3월~8월) 종료 전인 8월에 신주를 발행하도록 해 결산기 배당금 수령이 가능케 했다. 사업계획상 이번 결산기(2023년 3월~8월)의 주당 배당금은 200원이다. 신주 투자자 관점에서 자금 납입 이후 한달 만에 배당 수익률 약 4.7%(연환산 기준 약56.4%)를 달성할 것이란 분석이다.


이지스밸류리츠는 이번 유증을 통한 자본확충으로 트윈트리타워 매입 목적의 브릿지론 1760억원 중 600억원을 상환할 계획이다. 이지스밸류리츠의 기존 보유자산의 가치증가분을 포함할 경우 이지스밸류리츠의 부채비율은 65% 이하 수준으로 낮아질 전망이다. 이를 통해 신용등급을 관리하고, 신규 투자 여력을 확보하는 효과가 생길 것으로 관측된다.


이지스자산운용 관계자는 "2차 전지 등 주식시장의 쏠림현상과 기준금리 추가 상승 가능성이 심화되는 가운데 이지스밸류리츠의 주주 최우선 원칙에 대한 주주의 신뢰로 이번 유상증자를 완판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주주 최우선 원칙을 바탕으로 회사의 장기 성장이 가능한 자산들을 꾸준히 편입하고 주주와 함께 성장하는 리츠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