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하나은행·증권, 다날엔터와 토큰증권 사업 협력
이성희 기자
2023.07.13 14:36:48
콘텐츠 지식재산권(IP) 활용한 토큰증권 생태계 구축
정재욱 하나은행 디지털전략본부장(왼쪽부터)과 임유엽 다날엔터테인먼트 대표, 최원영 하나증권 디지털본부 상무가 지난 12일 콘텐츠 기반의 토큰증권 생태계 구축 및 공동 비즈니스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제공=하나은행)

[딜사이트 이성희 기자] 하나은행과 하나증권은 다날엔터테인먼트와 콘텐츠 기반의 토큰증권 생태계 구축 및 공동 비즈니스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하나은행과 하나증권은 다날엔터테인먼트가 보유한 음원, 영화, 굿즈, 공연 등 다양한 콘텐츠 지식재산권(IP)이 활용될 수 있는 토큰증권 생태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이를 통해 저작권, 특허권, 상표권 등 무형자산을 토큰화함으로써 부동산, 주식, 미술품 등 실물자산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토큰증권뿐만 아니라 다양한 유무형자산을 쉽고 편리하게 구매하고 관리할 수 있는 미래형 디지털 금융을 선보일 계획이다.


최원영 하나증권 디지털본부 상무는 "이번 협약을 통해 콘텐츠를 제작하고 소비하는 과정을 보다 용이하게 함으로써 K-콘텐츠 산업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하나은행, 무디스 기업 신용등급 'Aa3' 획득 하나銀, '연금 더 드림 라운지' 오픈 하나은행, 반기 순익 1.8조…비이자이익 호조 하나금융, STO파트너 미래에셋 선택한 이유

하나은행과 하나증권은 지난달 미래에셋증권과 토큰증권 및 웹3.0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토큰증권 컨소시엄인 '넥스트 파이낸스 이니셔티브(NFI)'에 참여해 토큰증권 및 블록체인 인프라를 확장하고 웹3.0 등 미래 디지털 금융 혁신을 주도해 나가고 있다.


다날엔터테인먼트는 25년여간 콘텐츠 사업 경력과 노하우를 보유한 대표 엔터테인먼트사로 ▲토큰증권 발행의 기초자산이 될 IP 보유 ▲해외 유명 아티스트의 내한공연 추진 ▲콘텐츠 기획과 전략 수립 등 국내외 다양한 콘텐츠 기반의 비즈니스를 영위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