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2)
롯데홈쇼핑, 멤버십·모바일앱 개편…충성고객 확보
이수빈 기자
2023.06.29 17:11:42
MZ세대 전용 멤버십 '와이클럽' 론칭
롯데홈쇼핑 엘클럽 (제공=롯데홈쇼핑)

[딜사이트 이수빈 기자] 롯데홈쇼핑이 멤버십 제도와 모바일 앱 개편 등을 통해 충성고객 확보에 나섰다.


롯데홈쇼핑은 최근 자사 유료 멤버십인 '엘클럽(L.CLUB)'을 개편했다고 29일 밝혔다. 엘클럽은 2018년 롯데홈쇼핑이 업계 최초로 론칭한 유료 멤버십으로 성별·연령·구매패턴 등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각 고객들에게 맞춤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롯데홈쇼핑은 이번 개편을 통해 온라인 중심이었던 멤버십 혜택을 오프라인으로 확대했다.


구체적으로 롯데호텔은 최대 20%, 롯데렌탈은 최대 70%, 롯데시네마는 매월 3000원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등 그룹 계열사와 연계한 다양한 혜택을 추가했다. 이에 더해 2030세대를 충성고객으로 확보하기 위해 MZ세대 전용 유료 멤버십 '와이클럽(Y.CLUB)'도 론칭했다. 20~39세 고객이 대상이며 가입비는 5만원이다.


와이클럽 고객들은 ▲웰컴기프트(적립금 7만원, 롯데호텔 케이크·와인 교환권, 롯데시네마샤롯데패키지 중 택1) ▲최대 15% 할인 ▲무료배송 ▲상품 구매 시 엘포인트 적립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관련기사 more
롯데홈쇼핑, 양평동 사옥 2039억원에 매입 김재겸 롯데홈쇼핑 대표 "위기일수록 기본기 다져야" 롯데홈쇼핑, 초록뱀미디어 하반기 시너지 계획은 롯데쇼핑, 수익성 개선 '성공'

아울러 롯데홈쇼핑은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모바일 앱도 개편하고 나섰다. 회사 측은 고객이 쇼핑하는 과정에 불필요한 요소를 최대한 배제하고 목적에 따라 최적화된 쇼핑이 가능하도록 모바일 앱 디자인을 개편했다는 설명이다.


이에 더해 영상 콘텐츠를 활용한 쇼핑 기능도 강화했다. TV홈쇼핑, T커머스, 모바일 등 전체플랫폼을 쉽게 이동하며 쇼핑할 수 있도록 '방송구매' 메뉴를 앱 하단에 신설했다. 또한 인기 상품에 대한 방송 하이라이트, 다시보기, 숏폼 콘텐츠 등영상 콘텐츠를 보며 쇼핑할 수 있는 '플레이온' 메뉴도 신설했다. 회사 측은 영상 콘텐츠 강화를 통해 향후 미디어커머스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계획이다.


박재홍 롯데홈쇼핑 마케팅본부장은 "충성고객 확보를 위한 유통업체 간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계열사 협업을 통해 멤버십 혜택을 확대하게 됐다"며 "앞으로 할인·쿠폰 등 기본적인 쇼핑 혜택은 물론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문화생활 혜택도 제공하면서 차별화된 멤버십 마케팅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