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메테우스운용, 데이터센터 개발 '사각편대' 구축
범찬희 기자
2023.06.20 16:45:37
LG전자‧IBK증권‧Cloud4C와 글로벌 표준 인프라 개발 맞손
지난 19일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열린 '데이터센터 개발사업 공동추진 업무 양해각서' 체결식에서 메테우스자산운용, LG전자, IBK투자증권, Cloud4C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메테우스자산운용)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메테우스자산운용이 하이퍼스케일(Hyperscale‧초대형)급 차세대 데이터센터 개발에 나선다. 이를 위해 LG전자, IBK투자증권, Cloud4C(클라우드포씨)와 공동 전선을 구축했다.


메테우스자산운용은 지난 19일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3개 기업(LG전자‧IBK투자증권‧Cloud4C)과 '데이터센터 개발사업 공동추진 업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들 4개 기업은 글로벌 베스트 프랙티스(Best Practice‧모범경영) 기반의 데이터센터를 개발한다는 구상이다. 글로벌 표준의 인프라를 구축함으로써 국내 데이터센터 산업 발전에 기여한다는 목표다.


아울러 데이터센터 상시 운영을 위한 지역내 교육기관과 인재양성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기반의 인프라를 적용시켜 환경오염, 청년취업, 경제성장 등 다각화된 지속가능한 발전에도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관련기사 more
메테우스운용, 길동 오피스텔 새단장 메테우스자산운용, '금리·부동산·인력' 삼중고에 삐끗 메테우스운용, '경단녀 지원' 사회공헌사업 나서 메테우스운용, 박승호 캐피탈마켓 본부장 영입

기업별 역할을 보면 메테우스자산운용은 사업대상지 발굴, 투자기구 설립과 운용, 인허가, 건설 등을 수행한다. LG전자는 데이터센터에 최적화된 고효율 터보 냉동기 및 CRAH(Computer Room Air Handler) 등 최신 기술을 지원한다. IBK투자증권은 금융자문과 주선 등의 업무를 맡는다.


Cloud4C는 인프라 구축, 운영, 엔드투엔드(End-to-End·일괄)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등 통합 데이터센터 개발을 맡을 예정이다. Cloud4C는 티어4(Tier4)급 데이터센터를 보유한 CtrlS의 자회사다.


메테우스자산운용 관계자는 "글로벌 데이터센터와 클라우드 컨설팅, 운영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과 역량을 지닌 Cloud4C를 포함한 LG전자, IBK투자증권과의 협업은 혁신적인 사업전략을 배우고 수요 창출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