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김앤장, '나눔 걷기 챌린지' 기부행사 진행
김진배 기자
2023.06.19 10:48:25
사회공헌위원회 출범 10주년...총 5700만보 적립

[딜사이트 김진배 기자] 김앤장 사회공헌위원회(이하 사공위)가 출범 10주년을 맞아 '나눔 걷기 챌린지' 기부행사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2013년 출범한 김앤장 사공위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한 전문지식인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며 로펌 공익활동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일상에서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고자 준비된 이번 행사는 참가자가 이달 3일부터 17일까지 총 15일 동안 10만 걸음 이상을 달성하면 기금이 적립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행사를 통해 모인 기금은 청소년쉼터, 그룹홈 등에서 생활하는 청소년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김앤장 구성원을 비롯해 가족, 친척 등 570여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에서는 총 걸음수 5700만보를 달성했다. 행사 마지막 날에는 220명이 넘는 참가자가 약 7km에 달하는 인왕산 둘레길 코스를 함께 걸으며 기금 조성에 박차를 가하기도 했다. 이날에만 190만보가 넘는 걸음수가 달성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사공위의 주요 활동인 청소년 대상 '독서멘토링'을 수강했던 학생들이 성인이 돼 참여하고, 장애인 표준사업장 '㈜더사랑'의 발달장애인 디자이너가 티셔츠를 디자인해 재능을 기부하는 등 선순환 되는 나눔을 통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관련기사 more
김앤장 조세쟁송그룹, '조세실무연구14' 발간 김앤장, 개인정보 보호법 웨비나 개최 김앤장-두나무, 자금세탁방지 세미나 개최 김앤장, 벽화그리기 봉사활동 진행

목영준 김앤장 사회공헌위원회 위원장은 "사공위의 10년 발자취를 돌아보고 동행의 의미를 새길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더욱 적극적인 공익활동을 이어나가고자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앤장 사회공헌위원회는 1999년 설립된 국내 로펌 최초의 상설기구인 '김앤장 공익활동위원회'의 정신과 가치를 계승하며 더 따듯한 사회를 만들어 가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로펌의 전문성을 공익분야에 적용한 공익활동 모델을 설계하여 수행하고 있으며 ▲소외계층을 위한 법률교육 ▲공익법제도 개선 ▲공익 NGO 법률지원 ▲공익소송 등 사회적 약자의 권익을 신장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