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NH농협생명, 농촌 의료지원 사업 실시
박안나 기자
2023.06.19 10:43:26
연세대의료원과 함께 농촌지역 의료취약계층 대상 방문 진료
여운철 농협생명 부사장(왼쪽)과 정명훈 갈산농협 전무가 6월17일 충남 홍성군 갈산중고등학교에서 진행된 NH농협생명 '2023년 제2차 농촌의료지원사업'에서 검진받는 조합원을 살피고 있다. (제공=NH농협생명)

[딜사이트 박안나 기자] NH농협생명이 충남 홍성군에 위치한 갈산농협 관내 갈산중고등학교체육관에서 제2차 농촌의료지원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NH농협생명은 지난 17일 정명훈 갈산농협 전무, 여운철 NH농협생명 자산운용부사장, 김기동 NH농협생명 경영지원부장, 김문규 세브란스 소화기내과 교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에서 제2차 의료진료사업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제2차 의료진료사업은 세브란스 의료진과 함께 실시됐다. 250여명의 농업인과 노약자를 대상으로 ▲소화기내과 ▲심장내과 ▲치과 ▲재활의학과 등 다양한 과목의 진료와 처방이 진행됐다.


세브란스 의료진은 전문의 8명, 약사 5명, 간호사, 물리치료사 등 의료지원인력을 포함해 총 30여명으로 구성됐다. 심전도·초음파 ·치과진료·혈압측정 등 각종검사장비와 약 조제 장비가 동원됐다. 진료 시 중대질병과 같은 이상이 발견되면 세브란스 본원과 의료서비스를 연계해 수술 등 후속조치도 진행 할 수 있도록 했다. 

관련기사 more
NH농협생명, 3Q 57억 순손실…"美 국채금리 급등 탓" 농협생명, '보장분석보고서 자동제공' 특허출원 NH농협생명, 아이쿱과 디지털 건강관리 서비스 '맞손' NH농협생명, 상반기 순익 1415억…보장성 보험 호조

농협생명은 작년 10월 연세대 의료원과 의료지원에 관한 협약을 체결해 농촌지역의 의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진료와 검진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달에는 경기도 광주시 중부농협 조합원을 대상으로 2023년 제1차 농촌의료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약 800건의 진료 및 검사가 이루어졌으며 220명이 의료지원사업의 혜택을 받았다. 내과진료 후 심장질환 의심환자 2명에게는 세브란스 본원 의료서비스를 연계해 외래진료를 완료했다. 추후 고액 진료비 발생 시 의료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농촌의료지원사업은 농업인들의 건강 증진을 위하여 농협중앙회 공제 시절부터 꾸준하게 진행되어 온 농협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다. 1966년 '농협공제 전국 순회 진료'를 최초 시작한 이래 2019년까지 지속적으로 실시해왔다. 2006년부터 2019년까지 총 144회 실시하여 약 6만3000여명이 진료 혜택을 받았다. 2020년 코로나19로 확산 방지를 위해 전국 순회 진료 활동을 잠시 중단했으나 작년 연세의료원과 협약을 통해 재개됐다. 농협생명은 지난 5월부터 재개된 의료지원활동을 시작으로 앞으로 연간 약 2400명이 의료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사업을 진행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여운철 NH농협생명 부사장은 "농협생명의 근간은 농촌에 있는 만큼, 앞으로도 농촌과 농업인의 실익증진과 건강복지를 위해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