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토마토시스템, 무상증자 단행…"주주가치 제고"
한경석 기자
2023.06.13 17:26:40
발행주식수 519만4222주→1535만6544주…거래량 늘려 주가부양 목적
이상돈 토마토시스템 대표이사. 사진=딜사이트

[딜사이트 한경석 기자] 토마토시스템이 거래량을 증가시켜 주가를 부양하려는 취지에서 무상증자를 진행한다.


13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토마토시스템은 기존 주주에게 보통주 1주당 신주 2주를 배정하는 무상증자를 결정했다. 신규 발행 주식 수는 총 1016만2322주이며, 신주 배정 기준일은 28일, 신주 상장 예정일은 내달 20일이다. 배정 대상은 신주배정 기준일 주주명부에 등재된 주주다.


증자 전 발행 주식 수는 519만4222주다. 증자 후 발행 주식 수는 1535만6544주로 늘어난다.


토마토시스템은 지난 4월 코넥스에서 코스닥으로 이전 상장했다. 이후 지난달 20억원 규모의 자기주식 취득 신탁 계약을 체결하며 주주가치 제고 의지를 보였다. 

관련기사 more
로우카본, 기술성 평가 탈락…코넥스 상장 검토 토마토시스템, 코스닥 이전 상장…"정보화시스템 선도" 이상돈 토마토시스템 대표 "코스닥 이전상장 자신"

회사 관계자는 "이번 무상증자는 유통주식 수 증가에 따른 거래 활성화뿐 아니라 주주가치를 극대화하고자 하는 경영진의 의지를 표명한 것"이라고 말했다.


토마토시스템의 올해 1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28% 증가한 54억8420만원, 영업이익은 2억9319만원으로 흑자전환했다. 주력사업인 UI·UX 솔루션과 대학의 전사적자원관리(ERP) 등 사업에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상돈 토마토시스템 대표는 "회사의 가치가 시장에서 적절하게 평가될 수 있도록 시장과의 소통에 힘쓸 것"이라며 "앞으로도 사업 확장과 신규 제품 출시, 사업 다각화 등 기업 가치와 주주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해서 강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