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BBQ,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 ESG백서 발간
이소영 기자
2023.06.12 13:26:42
아동·노인·장애인·다문화가정 및 아프리카 등 국내외 ESG 활동 총 정리
BBQ ESG백서 (사진제공=BBQ)

[딜사이트 이소영 기자] BBQ가 자사 임직원과 고객이 함께 이뤄온 성과를 모아 ESG(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백서를 발간했다.


12일 BBQ는 ESG경영 활동을 기록한 '제너시스BBQ 그룹 사회공헌백서 E.S.G 2022'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는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ESG 백서로, 주 소비층인 MZ세대를 타깃해 활동 사진과 이미지 중심의 잡지 형태로 구성해 가독성을 높인 게 특징이다.


윤홍근 회장은 ESG백서 인사말을 통해 "상생과 동반성장에 대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세계 곳곳의 어려운 이웃을 도우며 제너시스BBQ 그룹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 선한 영향력을 전세계에 확산시키겠다"고 밝혔다.


BBQ는 2000년, 국내 최초 프랜차이즈 전문 교육기관인 이천 치킨대학의 확장 이전 후 인근 이웃에게 실습 중 조리한 치킨을 전달하며 '착한기부'를 시작했다. 이후 치킨릴레이,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 등 다각화를 통해 아동·노인·장애인·군인·다문화가정 등 다양한 계층에게 치킨을 기부하면서 활동을 넓혔다. 이렇게 지역사회에 전달한 치킨만 해도 약 3만 마리에 달한다.

관련기사 more
윤홍근 BBQ 회장 "승풍파랑, 1등 프랜차이즈 도약" 윤홍근 BBQ 회장 "미국 시장 성장 가속화해야" BBQ, 중미 파나마에 첫 깃발 꽂았다 外 bhc·BBQ 법적 분쟁…양사 모두 "이겼다" 주장

아울러 BBQ는 해외에서도 선한 영향력을 전달하고 있다. 2018년부터 '아이러브 아프리카'를 통해 식량, 식수 부족으로 고통받는 아프리카 아이들과 지역 주민들을 후원하고 있는 게 대표적. 5년(2018~2022년)간 약 25만명의 아프리카 주민을 후원했으며, 전달한 기금은 약 19억원에 달한다.


BBQ 관계자는 "이번 백서는 그동안 BBQ의 패밀리와 임직원 및 고객이 함께 이뤄온 성과를 모아 엮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매년 백서를 발간해 선한 영향력을 전하고, 제너시스BBQ 그룹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여 나눔의 가치를 확산시키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