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셀트리온 램시마SC, 뉴질랜드 허가 획득 外
이호정, 민승기, 최홍기 기자
2023.06.09 15:41:44

셀트리온 램시마SC, 뉴질랜드 품목허가 획득

[딜사이트 이호정, 민승기, 최홍기 기자] 셀트리온은 최근 뉴질랜드 의약품의료기기안전청(MEDSAFE)으로부터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램시마SC(피하주사 제형)의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셀트리온은 류마티스 관절염, 강직성 척추염, 건선성 관절염, 건선, 성인 크론병, 성인 궤양성 대장염 등 뉴질랜드서 오리지널 의약품인 레미케이드에 승인된 전체 적응증에 대해 품목허가를 받았다. 셀트리온은 2015년 뉴질랜드에서 램시마IV(정맥주사 제형)의 품목허가를 획득한 데 이어 램시마SC까지 허가를 받으며 뉴질랜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게 됐다.

◆제넨셀, 눈 건강 기능성 원료 유럽 특허 취득

병풀추출물 인체적용시험(MPOD 수치가 섭취 전후 14.0% 향상, 위약군 대비 14.4% 향상. (제공=제넨셀)

제넨셀은 망막질환 예방 등 눈 건강 개선에 효과가 있는 기능성 원료에 대한 유럽 특허를 취득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특허는 제넨셀이 자체 개발한 천연물 기반 소재 '병풀 추출물(CA-HE50)'에 대한 것이다. 이 소재는 노화로 인해 감소될 수 있는 눈의 황반색소 밀도(MPOD)를 유지하고 망막상피세포를 보호하는 기능을 한다. 특허의 정식 명칭은 '병풀 추출물을 포함하는 망막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이다. 제넨셀은 이미 국내에서 동일한 소재에 대해 2020년과 2021년 2건의 특허를 취득한 바 있으며 현재 미국, 중국, 일본에도 특허를 출원 중이다.


◆동국, 고함량 비타민C '엘리나C 플러스' 출시

엘리나C 플러스 제품. (제공=동국제약)

동국제약은 고함량 비타민C 복합제 '엘리나C 플러스'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동국제약 온라인 몰에서 판매되는 '엘리나C 플러스'에는 세포를 보호하는 항산화 영양소 비타민C가 2000mg 함유됐다. 뿐만 아니라 체내 흡수가 잘되는 활성형 비타민D3 400IU와 고품질의 프랑스산 비오틴 90ug를 함께 배합했다. 엘리나C 플러스는 자일리톨을 함유해 청량한 단맛을 느낄 수 있는 레몬향 미세과립 분말스틱 제품으로, 1일 1포를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


◆한독 레디큐, '네고왕'과 최대 80% 할인 프로모션 진행

한독의 자사의 숙취해소제 '레디큐'가 최대 80% 할인 혜택의 '네고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네고왕은 개그우먼 홍현희가 진행을 맡고 있는 달라스튜디오 웹 예능으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의견을 기업 대표에게 직접 전달하고 네고를 통해 소비자에게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레디큐 네고왕 프로모션은 6월8일부터 16일 오후 6시까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한독몰'에서 단독으로 진행한다. 정가 5000원인 '레디큐 드링크'는 10병을 9900원에 판매한다. 또 신제품 '레디큐 스틱젤리' 10개입 1박스를 비롯해 젤리 타입 '레디큐 츄 망고' 10개입 1박스, 이너뷰티 간식 '레디큐 츄 뷰티콜라겐 3500' 7개입 1박스 등 젤리 타입의 레디큐 제품들은 모두 7,900원에 판매한다. 이 외에도 온도에 따라 색이 변하는 발그레 소주잔 2개, 레디큐 드링크 3개, 레디큐 츄 망고 2개가 들어있는 선물세트인 '레디큐 발그레 스페셜 세트'는 9900원에 판매한다.


◆압타머, 상급병원서 '폐암조기진단키트' 검사 시작

압타머사이언스는 혈액 기반의 폐암조기진단키트 '압토디텍트렁'의 상급병원 비급여 검사가 정식 시작됐다고 9일 밝혔다. 이로써 압타머사이언스는 새로운 매출 성장 기반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지난해 압토디텍트렁이 보건복지부로부터 평가 유예 신의료기술 대상으로 선정되면서 압타머사이언스는 건강보험 등재를 위한 다기관 전향적 임상시험과 상급종합병원 내 비급여 검사 오픈을 위한 비급여 코드 확보 작업을 전개해왔다. 현재 서울아산병원, 경희대병원에 비급여 코드를 확보했으며 다수의 상급병원과 비급여 코드 확보 작업이 진행 중에 있다.


◆동아ST, 소비자중심경영 4회 연속 인증

동아에스티는 9일 오전 서울 서초구 양재동 엘타워에서 개최된 '2023년 상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서 수여식'에서 소비자중심경영(CCM) 재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심사하는 소비자기본법에 근거한 인증제도다. 동아에스티는 2017년 전문의약품 전문기업 최초로 CCM 인증을 획득했다. 2년 주기로 실시되는 재평가를 2019년, 2021년에 이어 올해에도 통과하며 4회 연속 CCM 인증을 획득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셀트리온, 美 오크레부스 바이오시밀러 3상 IND 승인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