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삼성중공업, 탄소중립·스마트십 인증 획득
김수정 기자
2023.06.08 10:12:27
글로벌 선급으로부터 LCO2 운반선 신뢰 확보

[딜사이트 김수정 기자] 삼성중공업이 노르쉬핑 선박박람회에서 탄소중립, 스마트십 관련 인증을 획득하며 기술력을 인정 받았다.


삼성중공업은 노르쉬핑 기간 중 한국선급인 KR로부터 LCO2(액화이산화탄소) 운반선에 대한 설계 개념승인(AIP, Approval In Principle)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삼성중공업은 앞서 미국(ABS), 노르웨이(DNV) 선급으로부터 인증을 받아 글로벌 선급으로부터 자체 개발한 LCO2 운반선에 대한 기술 신뢰성과 경쟁력을 인정받게 된 것이다.


이번에 인증 받은 LCO2 운반선 화물탱크는 액화이산화탄소의 안전한 운송에 필요한 압력 유지를 위해 독립형 화물탱크(C-Type)를 적용했다. 또, 탱크 대형화에 유리한 고강도 저온형 재료를 사용했다.

관련기사 more
삼성重, 부산에 'R&D센터' 연다 삼성중공업, '암모니아 추진선' 개발 본격화 삼성重, 슈퍼사이클에 자신감 회복…회사채 연일 '노크' 삼성중공업, 은행 차입 벗어나 자체조달 자신감

삼성중공업 조선설계담당 안영규 상무는 "이번에 개발한 LCO2 운반선을 통해 관련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며 "삼성중공업은 조선해양분야의 탄소중립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이산화탄소 포집·저장·운송 밸류체인 기술개발에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중공업은 DNV로부터 자율운항 선박의 핵심기술인 국제표준에 기반한 '데이터 표준 플랫폼(D-INF)'의 형식승인 인증을 세계 최초로 받았다. ABS로부터 '선박구조 안전진단(Structural Health Monitoring) 시스템' 에 대한 AIP 인증도 획득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