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애플페이, 국내 교통카드 지원 '초 읽기'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06.07 17:08:02
이 기사는 2023년 06월 07일 17시 0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애플페이, 국내 교통카드 지원 '초 읽기'[전자신문]

애플과 티머니는 최근 애플페이 국내 교통카드 기능 도입을 위한 필드테스트를 진행했다. 단말 테스트를 끝내고 보안·안정성을 검토하는 단계다. 티머니 규격(RFID)을 수용하며 애플페이 교통카드 연동을 지원하는 것을 점검한 것으로 알려졌다. 티머니 역시 아이폰15 론칭 시점인 10월을 목표로 여러 단말 테스트를 진행했다.

평당 800만원 줄테니 새집 지어달라...'700만원도 수주 No?' [파이낸셜뉴스]

7일 서울시와 정비업계에 따르면 광진구 중곡아파트 공공재건축 조합이 2차 시공사 선정에 나서면서 공사비를 대폭 올렸다. 가구수를 기존 331가구에서 345가구로 14가구 늘리는 대신 총 공사비를 956억원에서 1283억원으로 34% 올리는 초강수를 뒀다. 3.3㎡당 공사비 기준으로 650만원에서 150만원을 올린 800만원선이다.


0.02평 창고로 30평 아파트 받기?...신반포4차 '지분 쪼개기' 의혹 [매일경제]

반포지역 재건축 기대주인 신반포4차한신아파트의 정비사업이 난항을 겪고 있다. 수영장·탈의실·음식점 등으로 사용됐던 부대시설을 집합건물로 전환하고 지분을 쪼개 인위적으로 분양권을 늘리는 행위에 조합원 간 갈등의 골이 깊어지면서다. 토지등소유자로 분류되는 조합원들은 사업장이 투기판이 돼 분담금이 증가하는 현실을 받아들일 수 없다는 입장이다. 반면 수영장 조합원들은 이미 합의를 거친 사항이라 손해를 입어서는 안 된다며 팽팽하게 맞서고 있다.


메리츠증권도 CFD 거래중단 결정…13개 증권사 모두 접었다 [주요언론]

메리츠증권이 차액결제거래(CFD) 거래중단을 결정하면서 해당 상품을 취급하는 13개 증권사가 모두 CFD 거래 중단 수순을 밟게됐다. 메리츠증권은 금융당국이 CFD 거래에 대해 대대적인 제도보완 조치에 나선 만큼 제도개선이 이뤄진 8월 이후 영업을 재개한다는 방침이다.


운용사,벤처사와 공동운용 수행 가능…로보어드바이저 수익률 광고도 허용 [주요언론]

금융위원회가 사모펀드 규율정비와 로보어드바이저 규제 합리화 등의 내용을 담은 '금융투자업 규정' 개정안을 의결했다. 앞으로 자산운용사는 벤처투자법에 따른 벤처투자조합의 공동운용(co-GP) 업무를 겸영 업무로 수행할 수 있다.

관련기사 more
아시아나항공, '화물 사업 분할 매각' 결정 外 '아이폰15' LG이노텍 구원투수로 출격 준비중 SK하이닉스, 지난해 7.6조원 사회적 가치 창출

"적자여도 성과급 달라" 요구한 SK하이닉스 노조 [서울경제]

이달 초 임금협상에 돌입한 SK하이닉스 사무직 노조가 올해 기본급 6.5% 인상과 연간 영업이익 15% 인센티브 지급을 요구했다. 반도체 업황 악화와 글로벌 경기 침체로 두 개 분기 연속 '조 단위' 적자를 내며 경영 불확실성이 극에 달한 상황에서 무리한 노조 요구가 이어지고 있다는 비판이 나온다.


고가 가해차량 패널티↑…자동차보험 할증체계 개선 [주요언론]

다음달부터 쌍방과실 자동차 사고가 발생하면 고가(高價) 가해차량에 대해 보험료를 할증하고 사고 상대방인 저가(低價) 피해차량에 대해서는 할증을 유예하게 된다. 할증체계가 적용되는 대상은 고가 가해차량과 저가 피해차량간 쌍방과실 사고 중 저가 피해차량이 배상한 금액이 고가 가해차량이 배상한 금액의 3배를 초과하고, 저가 피해차량이 배상한 금액이 200만원을 초과한 사고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