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지닥, 지갑보안 기술 기업 파이어블록과 계약 체결 外
황지현 기자
2023.06.07 16:56:07

[딜사이트 황지현 기자] 지닥, 글로벌 지갑보안 기술기업 파이어블록과 계약 체결 


가상자산 거래소 지닥이 글로벌 지갑 보안 기술사 파이어블록의 파트너로 합류한다고 7일 밝혔다. 파이어블록은 글로벌 금융사, 기관투자자들이 사용하는 기관 전용 지갑 보안, 전송, 이체 기술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파이어블록은 6개월 간 감사를 통해 EY(Ernst&Young)가 수행한 서비스 조직 통제의 2 Type II 인증을 받았다. 지닥은 파이어블록의 MPC-CMP, Intel SGX 기반 기술을 도입, 자체 지갑 인프라를 최첨단 기술로 한층 업그레이드하고 지갑 개인키 관리 보안 시스템을 강화했다. 



샌드뱅크, 폴리곤 온체인 투자 상품 국내 첫 출시

관련기사 more
지닥, 수협은행과 실명계좌 발급 논의

웹3.0 금융 플랫폼 샌드뱅크 운영사인 디에이그라운드가 국내 최초로 폴리곤 온체인 투자 상품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온체인 투자란 사용자들이 자신이 보유한 가상자산을 블록 생성과 검증에 참여하는 노드 벨리데이터에게 위임하는 투자 방식을 말한다. 샌드뱅크 온체인 투자 상품에 예치된 폴리곤은 국내 블록체인 인프라 개발사인 A41을 통해 폴리곤 네트워크에 위임된다. 디에이그라운드는 이번 상품 출시를 시작으로 A41과의 협력을 지속하고 웹3.0 기반의 다양한 메인넷 기반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델리오, 창립 5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가상자산 전문 금융기업 델리오가 창립 5주년을 맞았다고 7일 밝혔다. 델리오는 창립 5주년을 맞아 7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 동안 렌딩 서비스 신청 고객에게 연 2%의 APR(이자율) 인하 프로모션과 함께 5주년 축하 SNS 공유 이벤트를 실시한다. 2018년 설립된 델리오는 국내 최초 가상자산 렌딩 서비스를 시작으로 ▲예치 ▲볼트 ▲자산운용 ▲프라임브로커지서비스(PBS) ▲스테이킹 등의 가상자산 전문 금융 서비스를 제공했다. 최근에는 유진투자증권, 람다256과 함께 토큰증권(ST) 분야로 사업영역이 확대하고 있다. 델리오는 2021년 누적 실적 2조4000억원을 달성하기도 했다. 금융위원회로부터 가상자산사업자(VASP)를 취득해 법적 제도적 안정성을 확보해 1000억원의 기업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코빗, 국내 최초 '메이커 주문' 기능 출시 기념 이벤트 진행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이 메이커(Maker) 주문으로만 가상자산 거래가 체결되도록 하는 '메이커 주문(Post Only)' 기능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메이커 주문은 주문 즉시 체결되지 않고 오더북에 신규 유동성을 제공하는 주문 유형이다. 지정가 주문 시에만 활성화되며 메이커 체결이 보장된 주문에만 실제로 거래가 진행되도록 해준다. 코빗은 이번 서비스 신규 출시를 기념해 오는 21일까지 이벤트를 연다. 이벤트 기간 메이커 주문 기능으로 거래를 진행한 참여자 중 누적 체결 금액 기준 상위 64명에게 1인당 0.001 BTC부터 최대 0.1 BTC까지 비트코인으로 리워드를 지급할 예정이다.



메타비트, 마마무 NFT 홀더에게 콘서트 티켓 제공


K-POP 음악 콘텐츠 대체 불가능 토큰(NFT) 플랫폼 메타비트가 걸그룹 마마무 NFT 소유자들에게 마마무 앙코르 콘서트 티켓을 지급했다고 7일 밝혔다. 메타비트는 이달 16일부터 18일까지 열리는 마마무의 'MY CON' 콘서트 티켓을 제공했다. MYCON 이벤트 티켓은 17일 콘서트 무대 입장권으로 크립토닷컴 NFT를 통해 발행한 마마무 NFT스페셜 에디션 보유자와 메타비트 앱에서 마마무 NFT를 구매한 유저에게 지급됐다. 크립토닷컴 NFT 지갑에 마마무 스페셜 NFT를 10개 이상 보유한 유저는 2장의 콘서트 티켓과 콘서트 일정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칠리즈, 메인 RPC 제공자로 '앵커' 선정


스포츠 특화 블록체인 기업 칠리즈가 칠리즈 체인의 메인 RPC(원격 전자 호출) 제공자로 앵커를 선정했다고 7일 밝혔다. RPC는 별도의 원격 제어를 위한 코딩 없이 다른 주소 공간에서 함수나 프로시저를 실행할 수 있게 하는 통신 기술이다. 이 기능을 통해 디앱(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 중앙화 거래소 및 암호화폐 지갑 등을 블록체인에 연결할 수 있다. 앵커는 이번 협업을 통해 칠리즈에 RPC 네트워크를 제공하고 노드 검증자 역할도 수행한다. 칠리즈는 지난해 2월 칠리즈 체인 2.0 개발을 위해 앵커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다.



업라이즈, KDAC과 디지털자산 관리 서비스 MOU 체결


업라이즈가 디지털자산 기업 한국디지털자산수탁(KDAC)과 디지털자산 관리 서비스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업라이즈는 디지털 자산 재테크 헤이비트 운영사다. 이번 MOU를 통해 업라이즈와 KDAC은 법인 및 기관 고객의 디지털자산 운용 및 관리 분야에서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양사는 업라이즈의 기술력과 KDAC의 법인 자산 수탁 역량을 결합해 향후 법인이 안전하고 건전하게 디지털자산 시장에 참여할 수 있는 체계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