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한화오션, 캐나다 방산업체와 기술협력
김수정 기자
2023.06.07 16:00:23
캐나다 함정사업 설계 등 군수지원사업 참여
MADEX 2023 한화오션 부스(제공=한화오션)

[딜사이트 김수정 기자] 한화오션이 국내 최대 방산 전시회인 마덱스(MADEX) 2023에서 캐나다 방위 사업 강화에 나선다.


한화오션은 밥콕 캐나다 사(社)와 캐나다 방위 사업의 성공적인 사업수행을 위해 '기술협력협약(Technical Cooperation Agreement)'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한화오션 대표이사 권혁웅 부회장, 밥콕 인터내셔널 그룹 존 하위 최고 경영책임자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기술협력협약은 지난해 한화오션과 밥콕 인터내셔널 그룹간 체결한 함정 사업 분야 협력 MOU를 확대한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캐나다 내에서의 성공적인 사업수행을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수상함 두고 '한판 승부'…6월 입찰 예고편 한화오션, 그룹 편입 후 첫 마덱스 참가

한화오션은 세계 최고 수준의 잠수함 건조 기술력을 바탕으로 향후 캐나다 함정사업에서 설계 및 건조, 군수지원사업에 참여할 예정이다. 밥콕 캐나다는 빅토리아급 잠수함의 정비사업을 독점적으로 수행하면서 쌓은 경험과 전문 지식을 활용해 한화오션과 협력할 예정이다.


한편 밥콕 인터내셔널 그룹은 방산, 그린에너지, 원자력 등 다양한 사업 분야에 진출한 영국계 다국적 기업이다. 특히 방산 중에서도 해군분야에 강점을 보이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