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장현국, 제2회 위믹스 간담회 개최 外
황지현 기자
2023.06.02 17:02:12

[딜사이트 황지현 기자] 장현국, 제2회 위믹스 간담회 개최…투자자 직접 만난다


위메이드가 오는 14일 오전 11시 '제2회 위믹스 AMA'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날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가 위믹스 투자자들의 질문에 응답한다. 이번 위믹스 AMA는 토큰 기반 탈중앙화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파피루스'에서 진행된다. 위믹스와 위메이드 글로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를 시청할 수 있다. 위믹스 팀은 이날부터 8일까지 파피루스에서 위믹스 1000개 이상을 보유하면 입장할 수 있는 별도 채널을 마련해 질문자를 모집한다.



코빗, 신규 이더리움 스테이킹 1차 예치액 300억원 돌파

관련기사 more
검찰, 위메이드 압수수색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이 신규 이더리움(ETH) 스테이킹 1차 모집 결과 예치액이 300억원을 넘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신규 이더리움 스테이킹은 지난 4월 완료된 이더리움 샤펠라 업그레이드 이후 처음으로 실시했다. 기간은 지난달 25일부터 이달 1일까지 진행됐다. 한편 코빗이 2021년 4월 진행했던 이더리움 2.0 스테이킹 첫 모집에서는 42명이 참여해 640ETH가 모였다. 이번 신규 이더리움 스테이킹에서는 1072명이 참여해 총 1만3504ETH(335억원)가 예치되면서 참여자 수 및 이더리움 예치액 모두 기존 대비 20배 이상을 기록했다.



코빗, 신한 인증서 도입…안전성·편리성 제고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이 안전하고 간편하게 본인 확인 인증을 할 수 있는 '신한SIGN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국내 금융권 최초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전자서명인증업무 운영 기준' 준수 여부를 인정받았다. 코빗은 해당 서비스를 통해 본인 인증과 입출금을 위한 다중 인증이 가능해졌다고 설명했다. 해당 서비스 도입 기념 이벤트도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코빗 앱 설치 및 신규 가입 이후 신한 쏠(SOL)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신청하면 1만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델리오, 법인·기관 대상 가상자산 세무 특강 진행


델리오가 가상자산 사업자와 가상자산 기업 관계자들을 위한 '가상자산사업자의 세무 실무 특강'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델리오는 가상자산 전문 세무사인 권인욱 세무사와 함께 현직자들을 위한 특강을 마련했다. 강연은 최근 가상자산 보유하는 기업이 증가함에 따라 회계 담당자들을 위한 실무에 초점을 맞췄다. 특강은 오는 14일 오후 7시부터 약 2시간에 걸쳐 델리오 라운지에서 진행된다. 가상자산사업자 및 관련 기업에 재직 중인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크라토스, 국민 2명 중 1명 "공직자 가상자산 신고 의무화 범위 확대 찬성"


블록체인 기반 여론조사 앱 크라토스가 고위공직자 가상재산등록 의무화 법안에 대한 설문 조사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해당 조사는 지난 5월 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 2372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과반수가 넘는 51.3%가 법안 적용 대상을 확대하는 내용에 대해 가장 찬성한다고 답했다. 이어 가상자산 신고 금액 기준(29.4%), 불이행∙은폐 시 처벌 수위(12.1%), 법안 적용 시점(7.2%) 순으로 집계됐다. 국민들이 이처럼 공직자들에게 청렴과 책임윤리를 강조하는 이유는 최근 공정성에 대한 인식 수준이 높아졌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샌드뱅크, 국내 최초 AI 기반 크립토 인덱스 출시


웹3.0 금융 플랫폼 샌드뱅크 운영사인 디에이그라운드가 국내 최초로 인공지능(AI) 기반 크립토 인덱스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샌드뱅크 인덱스는 ▲레이어2 ▲디파이 ▲대체 불가능 토큰(NFT) ▲AI 등 4가지 테마로 구성됐다. 샌드뱅크는 자체 위험 관리 AI로 산출된 인덱스를 재구성해 사용자에게 데이터를 제공한다. 샌드뱅크 인덱스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새롭게 추가된 '마켓정보'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고 로그인 없이도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라인 'AI 셀카' 출시


라인 프로필 스튜디오가 인공지능(AI)을 활용해 다양한 스타일의 이미지를 만들어주는 'AI 셀카' 기능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라인 프로필 스튜디오는 라인(LINE)의 메신저 프로필 이미지 생성 서비스다. AI 셀카는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없이 라인 메신저 앱 내 프로필 화면의 프로필 스튜디오에서 사용 가능하다. 사용자가 본인 사진을 10~20장 등록하면, 실제 사진을 바탕으로 5가지 스타일의 AI를 만들어 준다. AI 셀카로 생성한 이미지는 라인 메신저 앱의 프로필 이미지로 등록 가능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