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신한투자증권, 새 MTS '알파 3.0' 출시 外
범찬희 기자
2023.05.26 13:11:34

◆신한투자증권, 새 MTS '알파 3.0' 출시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신한투자증권은 고객이 일일이 신경 쓰지 않게 돕는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신한알파 3.0'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MTS는 고객의 소리(VOC), 설문조사, 자문단 인터뷰, 사용자 조사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수집된 고객의 니즈를 집중 분석한 결과물이다. 보유 종목뿐만 아니라 관심 종목, 또는 매매 진행 중인 금융상품에 대한 주요 내용(담보, 유상증자, 배당 등)을 정리해 알람으로 알려주는 기능을 탑재했다.


절세 계좌인 연금저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등은 절세 혜택을 놓치지 않도록 연간 납입한도부터 올해 납입한 금액, 추가로 납입 가능한 금액까지 한눈에 볼 수 있다.

관련기사 more
NH투자증권, 중소형주 '기업 탐방 리포트' 서비스 外 NH투자證, '슈프라이즈' 제휴 신규가입 이벤트 外 한국투자증권,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이벤트 外 하이투자증권, 40억원 규모 ELS 2종 공모 外

매매손익부터 배당 수익, 환매조건부채권(RP) 이자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손익 리포트'도 특징이다. 월별 손익부터 과거 손익까지 어떤 주식에서 수익이 났는지 혹은 손실이 났는지 여부가 확인이 가능하다. 마이데이터와 연동해 타 증권사에 있는 주식도 실시간 등락률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더불어 홈 화면에서 개개인의 관심과 취향에 따라 직접 화면을 구성할 수 있다. 화면을 직접 구성을 하지 않은 경우에는 자주 보는 화면 순서대로 자동 설정된다. 자산이 홈 화면에 노출되는 것을 꺼리는 고객은 홈 화면에서 총자산, 계좌별 자산, 투자별 자산 등을 각각 숨기거나 보이게 설정할 수 있다.


◆미래에셋증권, 주식 소액 적립식 투자서비스 출시



미래에셋증권은 국내·해외주식 소수점 거래를 활용한 주식 소액 적립식 투자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미래에셋증권 주식 소액 적립식 투자서비스는 국내주식 350종목(KOSPI 200·KOSDAQ 150종목)과 해외주식 485종목을 대상으로 1000원 이상 소액으로 투자할 수 있다.


10종목 내에서 국내주식과 해외주식을 혼합한 포트폴리오를 최대 10개까지 구성할 수 있으며, 매일·매주·매월 중 원하는 주기를 선택해 자동으로 투자하는 서비스다. 추가로 미래에셋 현대카드의 혜택 중 하나인 스탁마일리지를 적립식 투자에 사용할 수 있다.


적립식투자는 정해진 기간마다 일정 금액을 매수해 나가는 투자법인데 주가의 방향을 예측하기 어려울 때 시간과 가격을 분산해 안정적인 성과를 추구하는 전략이다. 비대면 미성년자 계좌 개설 서비스와 함께 활용한다면 자녀에게 올바른 투자 습관을 만들어 줄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김세훈 미래에셋증권 디지털플랫폼본부 본부장은 "분산투자와 장기투자를 실천하기 위한 하나의 솔루션으로 고객의 안정적 자산운용과 평안한 노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투자자들의 올바른 투자 습관을 만드는 데 도움을 드리기 위해 다양한 투자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안타증권, 해외주식 ELS 등 파생결합증권 3종 공모



유안타증권은 내달 2일까지 조기 상환형 ELS 등 파생결합증권 3종을 총 150억 원 규모로 공모한다고 밝혔다.


ELS 제5126호는 만기 3년, 조기 상환주기 6개월의 원금비보장형 상품이다. KOSPI200 지수, S&P500지수, EuroStoxx50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모든 기초자산이 최초기준가격의 90%(6개월), 85%(12개월), 80%(18개월·24개월), 75%(30개월·36개월) 이상일 때 연 6.00%의 세전 수익률로 조기 또는 만기 상환된다.


조기 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투자기간 동안 모든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최초기준가격의 5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으면 18.00%(연 6.00%)의 세전 수익률로 만기 상환된다.(단 조건 미충족시 최대 손실률 -100%)


ELS 제5128호는 만기 3년, 조기 상환주기 6개월의 원금비보장형 상품이다. 미국증시에 상장된 TESLA를 기초자산으로 하며, 기초자산이 최초기준가격의 75%(6개월·12개월·18개월), 70%(24개월·30개월), 65%(36개월) 이상일 때 연 13.20%의 수익률로 조기 또는 만기 상환된다.


얼리엔드(Early End) 구조로 2차 조기 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최초기준가격 결정일(불포함)부터 2차 조기상환평가일까지 기초자산이 50%를 초과해 하락한 적이 없으면 12개월 되는 시점에 13.20%(연 13.20%)의 수익률로 상환된다. 조기 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투자기간 동안 기초자산이 최초기준가격의 3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으면 39.60%(연 13.20%)의 세전 수익률로 만기 상환된다.(단, 조건 미충족시 최대 손실률 -100%)


ELS 제5126호는 최소 10만 원부터 10만 원 단위로, ELS 제5127호와 제5128호는 최소 100만원부터 10만원 단위로 유안타증권 전국 지점 및 홈페이지, HTS, MTS에서 청약 가능하다.


◆하이투자증권, 차세대 MTS 출시기념 신규 고객 이벤트



하이투자증권이 차세대 MTS 'iM하이' 출시를 기념해 비대면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주식 수수료 면제, 1주 랜덤 지급 등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비대면 계좌 개설 후 iM하이를 통해 이벤트를 신청하면 국내 주식 1주를 랜덤 지급하며 고객 10명 중 1명에게는 삼성전자 주식을 지급한다. 지급 대상 종목은 ▲삼성전자 ▲KG스틸 ▲휴스틸 ▲후성 ▲쌍용C&E ▲LG유플러스 ▲현대공업 ▲한국정보통신 ▲동국제강 ▲한화생명 등 10개 종목이다.


iM하이를 통해 국내와 미국 주식을 거래하는 경우는 올해말까지 수수료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기타거래세(SEC Fee) 등 유관기관 수수료는 모두 면제되지만 거래세 등 제세금은 부과된다. 또한 완전 수수료도 100% 우대해 적용하며 미국 주식 실시간 시세 조회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한다. 연내 미국 주식을 단 1주라도 거래했을 경우 추가로 1년간 환전 수수료 80% 우대 혜택과 미국 주식 실시간 조회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타 증권사의 있는 국내 및 미국 주식을 100만원 이상 하이투자증권 스마트PB센터로 이전하거나 현금으로 입금 후 100만원 이상 거래하는 경우에는 최대 1000만원 현금도 지급한다.


◆NH투자증권-밀리의서재… '해외주식 콘텐츠 제공'



NH투자증권은 '밀리의서재(월정액 독서앱)'와 전자출판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NH투자증권은 '슬기로운 해외주식 탐구생활' 콘텐츠를 제공하고, 밀리의서재는 전자책 출판을 진행한다.


NH투자증권은 해외주식 콘텐츠 수요 대응과 독자 저변확대 차원에서 전자책을 출판하기로 했다. 슬기로운 해외주식 탐구생활은 미국기업 13개, 중국기업 5개에 대해 기업 탄생의 역사, CEO, 경영전략, 브랜드, 마케팅 등을 풀어냈다.


또한 브랜드 파워(나이키·맥도날드·펩시코·귀주모태주 등), 성장·혁신(테슬라·넷플릭스·보잉·샤오미 등), 헬스케어(유나이티드헬스그룹·존슨앤존슨 등) 등 다양한 테마로 분류해 기업을 분석했다.


NH투자증권은 밀리로드(오픈형 창작 플랫폼)를 통해 3개의 해외기업 스토리를 무료 업로드했으며, 6월부터 총 15개 해외기업(미국 10개·중국 5개)을 밀리의서재 정식 플랫폼에 업로드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