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11번가 SK페이, 전국 CU 매장에서 결제 시작 外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기자
2023.05.19 09:59:56

◆11번가 SK페이, 전국 CU 매장에서 결제 시작

[딜사이트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기자] 11번가의 간편결제 서비스 SK페이가 전국 1만 7000여 개 CU 매장에서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국 CU매장에서 SK페이 앱과 SK텔레콤 T멤버십 앱을 통한 바코드 결제가 가능하게 된 것. 앱을 실행하고 SK페이에 미리 등록해 둔 ▲카드결제 ▲선불충전 결제 ▲계좌이체 ▲휴대폰 소액결제 등 원하는 결제수단을 선택하고 바코드 결제를 누르면 된다. T멤버십 할인 및 적립도 자동으로 적용된다. 이로써 전국 T월드 대리점과 편의점, 베이커리, 레스토랑(빕스), 에그슬럿 등 약 4만 3000여 곳에 달하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마트24, 역시즌 파격할인으로 스마트쇼퍼 공략


이마트24가 30도를 오르내리는 5월에 크리스마스 트리를 판매하는 역시즌 마케팅으로 '스마트쇼퍼' 공략에 나섰다. 이마트24는 이달 말일까지, 하이엔드 크리스마스 트리 얼리버드 행사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판매하는 상품은 '제이닷 프리미엄 크리스마스트리'로 높이 180cm 크기, 잎의 수가 일반 트리 대비 10배 이상 많아 진짜 나무 같은 리얼함과 풍성함이 특징인 하이엔드 트리다. 트리와 함께 1600개 LED전구가 구성되어 있어 압도적인 반짝임을 구현해 냈으며, 방수케이스까지 제공되어 트리를 더욱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다. 크리스마스를 미리 준비하는 얼리버드 고객을 위해, 시중에서 60만원대로 판매하는 트리세트를 행사 기간 동안 구입 시 39만9000원에 판매한다. 구입을 원하는 고객은 이마트24 매장에 방문해 카탈로그를 보고 상품을 결제한 뒤, 배송을 받을 주소와 배송 희망일 정보를 남기면 순차적으로 발송된다.


◆아워홈, 병원 식음 서비스 역량 강화

관련기사 more
11번가 연내 IPO 가능할까

아워홈이 대학병원 및 장례식장 등 병원식 메뉴 개편에 나선다. 의료 서비스 이용 환자들에게 맞춤형 식단을 제공해 환자와 보호자들의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먼저 이대서울병원에서 제공하는 모든 할랄 메뉴는 할랄 인증을 받은 아워홈 생산시설 및 물류 시스템을 통해 제조, 공급된다. 이와 함께 아주대학교병원 장례식장은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고 차별화된 식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메뉴 확대에 나섰다. 위드코로나 이후 모임, 행사 규제가 완화되며 장례식장 조문객 취식 형태가 다양해졌기 때문이다. 이에 다양한 고객 니즈를 반영하기 위해 야간 안주, 식사 메뉴를 추가로 선보였다.


◆올가홀푸드, '무항생제 프리미엄 한우' 프로모션 진행


올가홀푸드는 건강하게 키워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고품질 한우를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무항생제 프리미엄 한우' 행사를 오는 21일까지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무항생제 한우 등심 로스 400g ▲무항생제 한우 불고기 400g ▲무항생제 한우 양지국거리 400g ▲무항생제 한우 국거리 400g를, 온라인에서 ▲멀티박 무항생제 한우 등심스테이크 200g ▲멀티박 무항생제 한우 등심로스 ▲멀티박 무항생제 한우 불고기 ▲멀티박 무항생제 한우 국거리를 등의 대표 상품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이력 추적이 가능한 무항생제로 키운 한우만을 엄선 후, HACCP 인증시설에서 철저한 관리를 통해 위생적으로 생산한 제품만을 선별한 것이 특징이다. 소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항생제, 합성항균제, 호르몬제가 포함되지 않은 무항생제 사료로 보다 안전하게 키워 믿고 먹을 수 있다.


◆CJ프레시웨이, JTBC 예능 한국인의 식판 속 인기 메뉴 선봬


CJ프레시웨이가 JTBC의 예능 프로그램 '한국인의 식판'에서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K-급식 메뉴를 전국의 학교와 오피스 급식장에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JTBC '한국인의 식판'은 해외로 떠나는 급식 여정기를 콘셉트로 한 예능 프로그램으로 요리 대부 이연복과 급식 전문가, 연예인 셰프들로 구성된 팀이 영국과 미국 각지에서 한국의 급식 문화를 전파하는 내용이다. CJ프레시웨이는 방송에서 호평을 받았던 메뉴들을 오피스, 산업체, 병원 구내식당 등 급식 서비스를 운영하는 일부 사업장에 선보인다. 소 갈비찜, 생선 커틀릿, 두부 탕수 등으로 현지인의 식습관과 각 급식 환경에 최적화된 조리법으로 높은 수준의 만족도를 이끌어냈던 메뉴들이다.


◆삼성물산 패션,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세사로 트립' 이벤트 열어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오는 31일까지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스탬프 챌린지를 통해 인기 상품을 증정하는 '세사로 트립' 이벤트를 연다고 19일 밝혔다.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쇼핑 경험과 재미를 제공하고 매장 간 시너지를 확대하는 차원에서다. 한남에 위치한 비이커, 띠어리, ZIP739, 꼼데가르송, 란스미어, 수트서플라이와 청담의 비이커, 10 꼬르소 꼬모, 수트서플라이, 준지, 신사 가로수길의 메종키츠네, 아미, 레이블씨, 성수의 비이커 등 가두 플래그십 스토어 총 14곳이 이번 이벤트 대상 매장이다. 고객은 플래그십 스토어 입구에 있는 'START' QR 코드를 스캔해 삼성패션 쇼핑 도우미 'SSF PLUS'에서 체크인을 한 후, 매장 내부에 비치된 QR 코드를 찾아 스캔하면 스탬프 1개를 적립할 수 있다. 매장 14곳에서 QR 코드 찾기를 통해 최대 30개의 스탬프 적립이 가능하다. 고객은 모은 스탬프 10개당 경품 응모권 1매를 받게 되며, 플래그십 스토어의 인기 상품에 응모할 수 있다.


◆삼양식품그룹, 워케이션 프로그램 론칭


삼양식품그룹이 18일 강원도 평창군 삼양목장 내 위치한 삼양목장 연수원을 공개했다고 '워케이션 데이'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삼양목장 연수원은 한번에 10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33개의 객실과 오피스 공간, 강의실, 라운지, 휴게공간으로 구성됐다. 삼양식품그룹은 연수원에 방문한 워케이션 참가자들에게 커피클래스, 오두막집 체험, 목장 투어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공할 계획이다. 앞서 삼양식품그룹은 작년 10월 강원도와 워케이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강원도 특산품이나 주요 관광지 등과 연계한 워케이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단 계획이다.


◆카스 화이트·한맥, '서울재즈페스티벌 2023' 공식 후원


오비맥주 카스의 밀맥주 브랜드 카스 화이트와 한맥이 '서울재즈페스티벌 2023'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 해당 페스티벌은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서울 올림픽공원에서 개최된다. 오비맥주는 페스티벌 기간 동안 행사장 곳곳에 '카스 화이트 존'과 '한맥 존'을 운영해 관람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카스 화이트 존에선 맥주로봇 비어 박스가 직접 맥주를 따를 예정이며, 구름으로 꾸며진 버블 포토존도 마련된다. 또한 한맥 존에선 부드러운 거품을 표현한 빈백과 함께 맥주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다.


◆휠라 언더웨어, '인 마이 테니스 컬렉션' 론칭


휠라 언더웨어가 '인 마이 테니스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휠라 테니스 헤리티지의 디자인과 컬러에서 착안해 테니스풍의 언더웨어를 제안한 게 특징이다. 휠라 언더웨어가 대표 아이템으로 내세운 '영테니스 스트랩 포인트 브라탑'은 냉감 효과가 뛰어난 '아스킨' 원단을 사용했으며, 반타공 스폰지 몰드와 브라탑 안쪽 메시 원단을 부착해 우수한 통기성과 쾌적한 착용감을 갖췄다. 이외에도 휠라 언더웨어는 남녀 기본 언더웨어인 '데일리 베이직', 테니스풍 홈웨어인 '데일리웨어' 등 세부 라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tvN SPORTS, 개국 1주년 맞이


tvN의 스포츠 전문 패밀리 채널 tvN SPORTS가 개국 1주년을 맞이했다고 19일 밝혔다. tvN SPORTS는 종합 격투기 대회 UFC를 시작으로 독일 분데스리가 호주오픈 등 총 13개 종목, 42개 대회를 고품질 중계로 선보였다. 특히 수영, 탁구, 배드민턴, 레이싱 등 다른 채널에서 쉽게 볼 수 없는 다양한 종목을 선보여 스포츠 중계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는다. tvN SPORTS는 향후에도 한국 스포츠팬들에게 보다 넓은 선택의 폭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 연세대와 데이터 분석 교육 진행

롯데칠성음료가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과 함께 12월 초까지 약 6개월간 데이터 분석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데이터 분석 아카데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임직원의 데이터 분석 능력 향상을 통해 기업의 디지털 전환(DT) 속도를 높이려는 목적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19년부터 임직원을 대상으로 자체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이번 교육과정은 2단계에 걸친 내부 교육과정을 우수한 성적으로 이수한 직원 중 14명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교육과정은 프로그래밍, 정형·비정형 데이터 분석, AI 머신러닝 등을 통한 데이터 분석과 실제 업무에 적용 가능한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캡스톤 프로젝트'로 구성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