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코람코 본사 '골든타워' 매각 본격화…주관사 딜로이트안진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05.12 11:49:46
이 기사는 2023년 05월 12일 11시 4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코람코 본사 '골든타워' 매각 본격화…주관사 딜로이트안진 [머니투데이]

코람코자산신탁이 본사 건물인 서울 강남구 골든타워 매각을 본격화한다. 12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코람코자산신탁의 리츠(REITs·부동산투자펀드) 코크렙NPS제1호는 서울 강남구 삼성로 511에 소재한 골든타워 매각을 위해 딜로이트안진을 매각 주관사로 선정했다. 투자자, 법인 등을 대상으로 투자 안내서를 발송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및 매각 활동에 돌입한다.코크렙NPS제1호는 국민연금이 100% 출자했다. 2006년에 설립 후 그레이스타워, 시그마타워, 서울시티타워, 골든타워 등을 매입했다. 이후 2015년 그레이스타워, 2021년 시그마타워, 2022년 서울시티타워 등을 차례로 매각했다. 현재 골든타워만 남겨둔 상태다.

펌텍코리아 2대 주주 사모펀드 지분 10.62% 블록딜 진행 [머니투데이]

펌텍코리아 (20,150원 ▲840 +4.35%) 2대주주가 주식 131만7250주를 시간외 대량매매(블록딜) 방식으로 처분한다. 규모는 237억7636만원 수준이다. 12일 IB(투자은행)업계에 따르면 전날 펌텍코리아의 2대 주주인 '케이티씨엔피그로쓰챔프2011'의 2호 사모투자전문회사(케이티씨엔피그로쓰PEF)가 보유한 131만7250주 규모의 펌텍코리아 지분에 대한 수요예측에 돌입했다. 매각 주관사는 하나증권이다.


여의도 사옥 매각, 임금동결...한전 자구안, 5조6000억 늘려 25조 [주요언론]

한전이 창사 이래 최대 규모 자구안을 내놨다. 여권에서 사임 압박을 받아온 정승일 한전 사장은 자구안 발표 후 사퇴의사를 밝혔다. 한전은 12일 서울 여의도 사옥 매각을 포함한 자구노력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재무구조 개선 규모는 전력그룹사를 포함해 기존 20조1000억원에서 5조6000억원 늘린 25조7000억원으로 확대한다. 한전은 이날 '매각 가능한 모든 부동산을 매각한다'는 원칙에 따라 수도권 대표자산인 서울 여의도 남서울본부 매각을 추진하고, 양재동 한전아트센터와 서인천지사 등 10개 사옥은 임대하기로 했다.


MSCI 한국 지수에 코스모신소재·포스코인터 등 편입…에코프로 불발 [주요언론]

5월 모건스탠리캐피탈인터내셔널(MSCI) 한국(Korea) 지수에 코스모신소재 등 4개 종목이 신규 편입됐다. 편입 유력 후보였던 에코프로는 지수에 포함되지 않았다. 12일 MSCI 정기변경 편출입 종목이 발표됐다. 코스모신소재, 한화에어로스페이스, KT, 포스코인터내셔널 4개 종목이 신규 편입됐다. MSCI는 전체 시가총액과 유동 시가총액을 기준으로 지수 편입 종목을 선정한다. 지수에 편입되면 지수를 추종하는 글로벌 패시브 자금이 유입될 수 있어 수급이 개선된다. 지수 발효일은 6월1일이고, 패시브 펀드는 5월31일 종가 부근에서 리밸런싱에 나설 예정이다.


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 "철강 관련 소부장에 올인할 것" [주요언론]

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이 철강과 관련된 소부장(소재·부품·장비) 신사업을 발굴하겠다고 12일 밝혔다. 일본·미국·유럽에 직접 투자하거나 인수합병(M&A)을 통해 신사업에 진출하겠단 청사진이다. 장 부회장은 이날 서울 중구 본사 페럼타워에서 열린 임시 주주총회에 참석하기 전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밝혔다. 장 부회장은 "철강과 관련된 소부장 사업이 굉장히 많다"며 "일본, 미국, 유럽에 대한 직접투자를 하거나, M&A를 발굴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이어 "아직 기업형벤처케피탈(CVC)도 편입이 안 된 상태라서 이후 우리 업인 철강업과 관련 소부장에 올인하겠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more
골든타워, 마스턴투자운용 품으로 골든타워 매각 협상, 차순위 코람코로 넘어가 삼성동 골든타워, '매각 난항' 예상하는 이유는 증권사들 '빚투' 이자장사, 키움證 1Q 588억 벌어 外

금융위 "'ESG 공시제도 로드맵' 3분기 중 발표…대상 기업 제시" [주요언론]

금융당국이 오는 2025년부터 ESG(환경·사회적 책무·기업지배구조 개선) 공시를 단계적으로 의무화하겠다는 방침을 밝힌 가운데 오는 3분기 중 'ESG 공시제도 로드맵'을 발표한다. 최근 300조원을 돌파한 퇴직연금 적립금과 관련해서도 보다 적극적인 운용을 통해 실질적인 노후 소득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올해 상반기 중 운용 규제 개선을 추진하기로 했다. 금융위원회는 12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금융투자업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3차 릴레이 세미나'에서 이런 방침을 밝혔다. 김소영 금융위 부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ESG 공시제도'와 '퇴직연금 제도'는 우리가 지속 가능한 경제라는 뉴노멀 시대를 살아가기 위해 반드시 짚어보아야 할 주제"라고 설명했다.


세븐브로이, 지배구조 개편 완료...상반기 IPO 예심 청구 가닥 [주요언론]

수제맥주 제조사 세븐브로이맥주(세븐브로이)가 지배구조 개편을 마치고 올 상반기 코스닥 IPO(기업공개) 작업에 재시동을 건다. 업계는 최근 수제 맥주 시장의 성장세가 둔화한데다 경쟁기업인 제주맥주의 주가가 부진해 상장까지 어려움이 많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11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세븐브로이는 4월 말 자회사 세븐브로이맥주선운과 세븐브로이맥주청운을 흡수합병했다. 2021년부터 진행해온 지배구조 개편 작업의 마무리 단계다. 세븐브로이는 2021년 12월 포괄적 주식 교환을 진행해 자회사 세븐브로이양평, 세븐브로이청운, 세븐비어를 100% 완전 자회사로 편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