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세토피아, 베트남 희토류 합작법인 'GCM' 설립
한경석 기자
2023.05.10 14:50:06
VTRE와 국내 희토류 클러스터 조성…30억원에 60만주 취득

[딜사이트 한경석 기자] 세토피아는 베트남 소재 희토류 원료기업 베트남레어어스(VTRE)와 국내 희토류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합작법인 GCM을 설립하는 본계약을 체결했다.


세토피아는 오는 25일 GCM 주식 60만주를 취득한다고 10일 공시했다. 취득 금액은 30억원으로 VTRE는 외국인 직접 투자 신고 등 투자 절차가 완료되는 대로 유상증자를 통해 GCM에 출자할 예정이다.


이번 계약으로 GCM은 향후 VTRE로부터 베트남 희토류 산화물을 독점 공급받을 예정이다. 양사는 합작법인 GCM의 초기 자본금 규모를 50억원으로 정하고 이에 따른 지분을 세토피아 60%, 베트남 VTRE 40%로 취득할 예정이다. 오는 25일 지분 인수 취득이 완료된다.


GCM을 통해 공급받는 중희토류 산화물 '디스프로슘', '테르븀'은 매장량이 적고 대체가 어려워 세계적으로 희토류 전략적 가치를 함유한 자원이다. 수급 불일치에 따른 가격 불안 가능성이 있다. 


세토피아 관계자는 "고순도의 베트남 희토류 산화물을 국내에 안정적으로 공급받아, 베트남을 제외한 국내외 기업들에게 산화물을 판매할 수 있도록 VTRE와 긴밀히 협력하겠다"며 "향후 생산 시설과 정제 및 제조 관련 기술, 폐자석의 재생 기술 개발을 위한 연구개발(R&D) 연구소 설립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서상철 세토피아 대표, 13만주 장내매수 "책임 경영" 세토피아 "차량공유 플랫폼 회사 주식처분 철회" 세토피아 "대주주 물량 보호예수, 시세차익 사실무근" 세토피아, 삼성전자 DS부문 시스템 개선 사업 수주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