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세토피아, 年80조 플랫폼 타불라-팬투 계약에 주가↑
한경석 기자
2023.03.03 15:04:35
3일 장중 5% 이상 급등, 한류뱅크 투자자로 부각

[딜사이트 한경석 기자] 연간 80조 광고 동영상 시장의 강자 타불라와 한류뱅크의 플랫폼 팬투가 광고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에 한류뱅크에 투자한 세토피아의 주가가 5% 이상 급등했다. 


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59분 기준 세토피아의 주가는 전일 종가 대비 5.25% 상승한 1705원에 거래되고 있다. 


앞서 2일 글로벌 팬덤 플랫폼 팬투를 운영하는 한류뱅크의 자회사 FNS가 글로벌 디스커버리 플랫폼 타불라코리아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영향으로 풀이된다.


글로벌기업 야후가 최대주주인 타불라는 일 평균 5억명 이상의 사용자에게 광고를 전달하고 있다. 온라인 맞춤형 광고의 절대 강자로 연간 600억 달러 약 80조원 규모의 동영상 광고 시장의 절대 강자로 부상하고 있다.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한류뱅크는 이번 타불라와 2년간 독점적 광고 계약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매출 구조를 갖출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세토피아는 지난 2021년 한류뱅크와 한류홀딩스에 총 55억 규모의 투자를 진행한 바 있다. 회사 관계자는 "한류뱅크의 나스닥 상장 시 상당한 투자 수익을 거둘 수 있을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세토피아, 베트남 희토류 합작법인 'GCM' 설립 세토피아, 엔에스월드와 협약…희토류 밸류체인 구축 한류홀딩스, '뉴욕찍고 부산까지' 나스닥 IPO 로드쇼 성료 한류홀딩스 "나스닥 캐피탈마켓 입성, 5월초 거래"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