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이스라엘의 차량용 반도체 기업 인수하는 퀄컴
노우진 기자
2023.05.09 09:00:22
계속되는 스마트폰 반도체 부진... 오토톡스 M&A로 반등할까?
이 기사는 2023년 05월 09일 09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퀄컴 홈페이지

[딜사이트 노우진 기자] 무슨 일이지?


퀄컴이 이스라엘의 차량용 반도체 제조업체 오토톡스를 인수합니다. 퀄컴은 8일(현지시간) 자회사 퀄컴테크놀로지스가 인수를 위한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정확한 인수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3억 5000만 달러에서 4억 달러 규모로 추정됩니다. 퀄컴은 오토톡스의 독립형 듀얼모드 안전 솔루션을 스냅드래곤 디지털 섀시 제품 포트폴리오에 통합할 예정이라고 밝혔어요. 나컬 듀갤 퀄컴테크놀로지스 부사장은 "실제 운전자 등 안전 문제 해결에 중심을 둔 기술과 제품 구축에 대한 오토톡스의 경험과 기술을 공유할 것"이라며 "솔루션 출시 시간을 단축하고 시장에서 채택될 수 있는 기술을 제공하기 위해 협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퀄컴은 모바일 반도체에 주력하고 있는 기업인데요. 최근 스마트폰 판매가 부진하자 비상이 걸렸습니다. 3일(현지시간) 발표된 실적에서도 여실히 드러나죠. 게다가 스마트폰 수요는 당장 회복되지 않을 전망이라, 퀄컴의 위기는 장기화될 것으로 예상되고요. 이런 상황에서 퀄컴은 고성장하고 있는 차량용 반도체를 통해 부활의 발판을 마련하려 하고 있습니다. 차량용 반도체 시장은 전기차 산업의 가파른 성장에 힘입어 빠르게 확대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more
퀄컴 실적 부진, 매출 다각화로 활로 모색

문제는 차량용 반도체 시장에 강력한 경쟁자들이 있다는 겁니다. 퀄컴은 인텔의 모빌아이, 엔비디아 등과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어요. 그리고 이들을 압도하기 위해서는 기술적 우위를 차지해야 하는데요. 오토톡스를 인수한 것은 이 때문입니다. 오토톡스는 차량사물통신(V2X) 관련 반도체를 개발하는 팹리스 업체입니다. 이 V2X 기술은 자율주행차량에 있어 매우 중요해요. 차량 간 통신, 차량과 주변 환경 간 통신을 지원하며 안전성을 높여주기 때문이죠. 오토톡스를 인수한 퀄컴테크놀로지스는 2017년부터 V2X 연구개발에 투자해왔습니다.


주가는 어때?


퀄컴 주가는 8일(현지시간) 0.43% 하락한 108.31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이날 미국 증권시장이 혼조세를 보이며 반도체 섹터가 하방 압력을 받은 영향입니다. 퀄컴 주가는 실망스러운 실적발표 이후 급락해 이후 부진한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