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알스퀘어, 사우디와 프롭테크 기술 협약 체결
김호연 기자
2023.05.08 11:07:14
상호간 프롭테크 혁신기술 교환·협력 도모
(왼쪽부터)윤수연 알스퀘어 최고투자책임자(CIO), 바드르 버르세이드 PMI-KSA 회장, 이용균 알스퀘어 대표이사가 기념촬영 하고 있다. (제공=알스퀘어)

[딜사이트 김호연 기자] 알스퀘어가 국제 프로젝트 관리 기관 PMI-KSA와 '한국-사우디 프롭테크 혁신 기술 교환 및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알스퀘어는 최근 서울 강남구 '스타트업얼라이언스 & SPACE'에서 한국-사우디 프롭테크 혁신 기술 교환 및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8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이용균 알스퀘어 대표와 윤수연 최고투자책임자(CIO), 바드르 버르세이드 PMI-KSA 회장 등이 참석했다.


알스퀘어와 PMI-KSA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과 사우디아라비아 상호 프로젝트 전문 지식 공유 ▲글로벌 비즈니스 이벤트 개최 ▲프롭테크 혁신 기술 공유 등 양국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한다. PMI-KSA는 대규모 플랜트와 사회간접자본 건설, 정부·기업의 소프트웨어 개발 및 전사적자원관리(ERP) 시스템 도입 등에 적용되는 프로젝트 관리 전문 자격인 'PMP'를 발행하는 국제기관이다.


PMI 전 세계 304개 지부 중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지부가 사우디아라비아(KSA)라는 게 알스퀘어의 설명이다. 글로벌 경영 전문가 양성과 현지 성공 사례 발굴, 전문 지식 공유 및 네트워킹을 담당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실적 부진' 알스퀘어, IPO는 언제쯤 프롭테크 현주소는? 알스퀘어, 종로 '더블 역세권' 건물 매각 진행 안산 데이터센터 부지, 매물로 등장

이용균 대표는 "양국의 프롭테크 기술 발전과 글로벌 시장 확장 및 성장에 기여할 것"이라며, "당사 프로젝트 경영 전문성을 높여 성공적인 사례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알스퀘어는 베트남에서 업무·상업용 빌딩 5만여개의 데이터를 토대로 신한생명, 미건라이프 등의 업무 공간을 연결했다. SK에너지와 현지 시장조사 계약을 맺으며 컨설팅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 중이다. 더불어 싱가포르에서는 6만5000개의 업무·상업용 빌딩 데이터를 직접 전수조사를 통해 구축한 바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