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대웅제약 '나보타', 국가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外
민승기, 최홍기 기자
2023.04.28 13:38:01

◆대웅제약 '나보타', 국가대표브랜드 2년 연속 대상 수상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기자] 대웅제약은 자사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가 2023 국가대표브랜드 보툴리눔 톡신 부문 대상을 2년 연속 차지했다고 밝혔다. 나보타는 대웅제약이 국제적으로 특허를 획득한 고순도 정제 기술 '하이-퓨어 테크놀로지'로 제조된 고품질 보툴리눔 톡신 제제로 아시아에서 유일하게 미국, 유럽, 캐나다에서 모두 승인 받은 프리미엄 브랜드다. 나보타는 보툴리눔 톡신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대상에 선정됐다. 대웅제약 나보타는 자체 제조 바이오신약(351a BLA)으로서는 국내 최초로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았다. 파트너사 에볼루스(Evolus)를 통해 주보(Jeuveau)라는 브랜드로 허가를 획득했으며, 최신 자동화 공장에서 선진국 수준의 고도화된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cGMP, Current Good Manufacturing Practice)에 따라 제조되어 전 세계에 공급하고 있다.


◆가송재단–치과의사協, 윤광열 치과의료봉사상 '베트남평화의료연대' 선정

동화약품 부채표 가송재단과 대한치과의사협회는 제12회 윤광열 치과의료봉사상 수상자로 '베트남평화의료연대'를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베트남평화의료연대는 2000년 '화해와 평화를 위한 베트남 진료단'으로 치과 진료를 시작한 이후 2001년 '베트남평화의료연대'를 발족해 매년 진료단과 통역단을 꾸려 베트남 현지 진료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베트남평화의료연대의 진료 활동에는 그동안 660여명의 치과 의사뿐만 아니라 한방 및 외과 의사, 통역자, 자원봉사자 등 1200여명이 넘는 이들이 동참해왔다. 특히, 2005년에는 일상적인 진료 사업을 실천하기 위해 베트남 현지 연락사무소 설치, 영유아 구강보건사업 등을 2008년까지 진행했으며, 한국으로 유학 온 베트남 유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장학금 지원 사업도 펼쳐왔다.


◆제넥신 "GX-188E와 GX-I7 삼중요법 임상2상, 미국임상종양학회 포스터 발표 채택"

제넥신은 자궁경부암 치료용 DNA백신 GX-188E와 림프구감소증 면역항암 후보물질 GX-I7, 키트루다®의 삼중 병용 두경부암 2상 중간 결과가 ASCO 2023(미국임상종양학회 2023) 포스터 발표 주제로 채택됐다고 밝혔다. ASCO는 오는 6월 2일부터 6일까지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되며 항암 관련 세계 최대 규모 학회다. 해당 초록은 ASCO 포스터 발표에 앞서 5월 25일에 ASCO 홈페이지에 먼저 공개될 예정이다.


◆동아제약 오쏘몰, 말본골프와 함께 '골프 레디백' 선봬

동아제약은 오쏘몰이 미국 라이프스타일웨어 브랜드 '말본골프'와 협업해 오쏘몰&말본 골프 레디백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미국 라이프스타일 골프웨어 브랜드 말본 골프는 정통성에 기초한 감각적인 패션 아이템들을 선보여 많은 골퍼들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다. 뛰어난 에너지 부스팅 효과를 통해 골프 라운딩 필수템으로 입소문이 난 오쏘몰과 말본 골프의 이번 협업은 세련된 필드룩과 이상적인 퍼포먼스를 동시에 실현할 수 있는 오쏘몰 &말본 골프 레디백을 선보인다. 오쏘몰&말본 골프 레디백은 오쏘몰의 시그니처 블루 컬러를 반영한 다양한 아이템들로 구성됐으며, 열정적인 플레이를 위한 오쏘몰 이뮨 7일분과 말본 골프의 시그니처 캐릭터(버킷 햇)을 담은 골프공 4구, 볼마커 4종, 골프 네임택, 스티커가 포함된다. 특히, 레디백 내부의 프레임은 자유롭게 탈착이 가능해 필드에서 필요한 다양한 용품을 담을 수 있는 가방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more
대웅제약, 1분기 사상 최대 실적 달성 대웅, 나보타 3공장 건설에 1000억 투자

◆모더나, 국내 mRNA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MOU 체결

mRNA치료제 및 백신 분야 선도 바이오테크 기업 모더나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및 연세대학교 K-NIBRT 사업단(Korean National Institute for Bioprocessing Research and Training; 바이오공정인력양성센터)과 국내 mRNA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에 따라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연세대학교 K-NIBRT사업단, 모더나는 mRNA 백신 개발을 포함한 생명과학 분야에 있어 국내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협력방안 모색을 적극 추진한다. 모더나는 mRNA 연구와 개발은 물론, 제조 공정에 대한 실질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연세대학교 K-NIBRT 교육생들에게 지원하는 것을 포함해 향후 다양한 활동에 대한 논의를 이어갈 계획이다.


◆GC녹십자웰빙, 신애라와 함께한 '위건강엔 그린세라' TV 광고 공개

GC녹십자웰빙은 위 보호 건강기능식품 '위건강엔 그린세라'의 첫 TV 광고를 선보였다고 28일 밝혔다. 배우 신애라와 함께한 이번 TV 광고는 반복적이고 리듬감 있는 내레이션과 자막을 활용해 제품명을 각인시키고 액상 제품의 효능을 바로 느낄 수 있도록 기획했다. 이번 광고는 현재 케이블과 종편 채널에서 방영 중이다. 지난해 말 출시된 '위건강엔 그린세라'는 GC녹십자웰빙이 10년간의 연구 끝에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 '그린세라-F(인동덩굴꽃봉오리추출물)'를 함유했다. 위건강 기능성 원료 중 국내 최초로 2020년 '그린세라-F'에 대한 한국인 대상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하고, '소화불량이 있는 성인의 복통, 속 쓰림, 산역류 등 위장관 증상 개선 효과를' 확인한 바 있다.


◆한독, 여드름 치료제 클리어틴 퍼플 에디션 한정판 출시

한독이 5만개 한정으로 '클리어틴 외용액 2% 스페셜 에디션 퍼플(이하 클리어틴 퍼플 에디션)'을 출시했다. '클리어틴 퍼플 에디션'은 콤팩트한 사이즈의 기존 용기를 사용했으며, 2023년 트렌드 컬러인 디지털 라벤더 색상을 적용했다. '클리어틴'은 깨끗함을 뜻하는 클리어(Clear)와 10대 틴에이저(Teenager)의 합성어로 10대의 여드름을 깨끗하게 치료해 자신감을 선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클리어틴'은 젊은 여성들이 가방 속에 트렌디한 아이템처럼 보관할 수 있도록 2022년부터 한정판 컬러 에디션을 선보이고 있다. 


◆앱클론, ASCO에서 카티 치료제 AT101 임상1상 최종 결과 발표


앱클론은 오는 6월2일부터 6일까지 시카고에서 개최되는 2023 미국 임상종양학회(ASCO)에 참가해 자사의 카티(CAR-T) 치료제 AT101에 대한 임상1상 결과를 발표한다고 28일 밝혔다. 또한 앱클론은 펜실베니아 의과대학 마르코 루엘라 교수와 함께 CD19 타깃의 AT101과 별도로 CD30을 타깃하는 신규 카티 치료제도 공동 개발하고 있으며, 연구 성과에 대한 특허 출원을 진행 중이다. 해당 신규 카티 치료제에 대한 연구 성과는 5월 30일부터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국제세포치료학회(ISCT)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