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업비트, 영국 크립토컴페어 평가 '국내 1위 거래소' 선정
김가영 기자
2023.04.27 13:40:46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업비트, 영국 크립토컴페어 평가 '국내 1위 거래소' 선정


두나무는 영국 블록체인 분석업체 크립토컴페어가 최근 실시한 '거래소 벤치마크 순위(CC데이터)'에서 업비트가 국내 1위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평가 결과, 업비트는 종합점수 70.9점으로 A등급을 받아 국내 거래소 기준 1위, 글로벌 기준 10위를 차지했다. 중앙화 현물거래소(CEX) 중 A등급을 받은 곳은 모두 10곳으로, 업비트는 지난해 BB등급에서 올해 A등급으로 상승했다. 거래소 평가 항목은 ▲보안 ▲규제 ▲시장품질 ▲실명인증(KYC)·거래위험 ▲데이터 공급 ▲팀·거래소 ▲자산의 품질·다양성 ▲감점요인 ▲투명성 등 9개다. 



라인스튜디오, '여신강림: 매치3 퍼즐' 정식 출시 50일 기념 이벤트 진행 

라인의 캐주얼 게임 개발사 라인스튜디오(LINE studio, 대표 이정원)가 네이버웹툰의 인기 웹툰 '여신강림'을 기반으로 개발하고, 네이버웹툰의 자회사 스튜디오 리코와 공동으로 운영하는 모바일 캐주얼 게임 '여신강림: 매치3 퍼즐'이 지난 3월 정식 서비스 50일을 기념해 다양한 보상과 이벤트를 진행한다. 라인스튜디오는 여신강림 게임에 접속 시 매일 게임 내에서 즐길 수 있는 아이템인 랜덤 S 스킬카드, A 스킬 카드와 헬퍼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신규 유저에게는 A 스킬 카드 패키지를 지급한다. 

관련기사 more
끝 모를 크립토 윈터...두나무 2Q엔 회복할까 빗썸·코인원·코빗 합작법인 코드, 상반기 간담회 개최 국제질서 변화의 중심에 서 있는 가상자산 두나무, 튀르키예 구호모금 기부 NFT 지급


칠리즈, '칠리즈 체인 2.0' 메인넷 내달 10일 공식 런칭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블록체인 기업 칠리즈(CHILIZ)가 자체 메인넷 '칠리즈 체인 2.0'을 오는 10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칠리즈 측은 칠리즈 체인 2.0은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특화된 체인으로, 이더리움 및 바이낸스체인(BNB)에서 포크(Fork, 분리)를 통해 개발됐다고 밝혔다. 가장 큰 변화는 기존 버전보다 개방성을 높였다는 데 있다. 칠리즈에 따르면 칠리즈 체인 2.0은 이더리움 가상머신(EVM)과의 호환으로 범용성을 확보했으며, 이더리움 툴링을 지원해 간단하고 쉽게 구축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회사는 개발사나 개발자들이 새로운 체인에서 150개 이상의 주요 스포츠IP로 구성된 대규모 네트워크를 활용할 수 있으며, 칠리즈 홀더들은 유틸리티 용도의 토큰을 거버넌스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헥슬란트 옥텟, SSO 연동을 위한 소셜 로그인 지원


블록체인 기술 기업 헥슬란트가 지갑 인프라 서비스 '옥텟'에서 고객사 애플리케이션의 소셜 로그인 정보와 개인 지갑 정보를 연동하는 기술을 지원한다. SSO는 싱글사인온 'Single Sign-On(SSO)'의 약자로 1회 사용자 인증으로 다수의 애플리케이션 및 웹사이트에 대한 사용자 로그인을 허용하는 인증 솔루션이다. 헥슬란트는 2018년부터 SSO 연동을 제공했으며, 고객사 인앱 사용자 지갑 주소를 사용자가 직접 비밀번호로 암호화할 수 있는 기능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옥텟에서 생성된 '싱글사인온' 지갑은 블록체인상에서 모두 열람, 승인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기업은 탈중앙화 지갑과 함께 중앙화로 관리되는 보안의 편의성을 지원 받게 된다. 



캐셔레스트,코드 트래블룰 솔루션 연동 완료 

가상자산 거래소 캐셔레스트(Cashierest) 운영사 뉴링크(대표 박원준, 이하 캐셔레스트)가 트래블룰 준수 의무에 맞춰 시장 안정성과 거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코드(COnnect Digital Exchanges 이하 CODE) 트래블룰 솔루션을 도입했다고 27일 밝혔다. 캐셔레스트가 도입한 트래블룰 솔루션 코드는 가상자산사업자에 요구하는 트래블룰 의무화에 대한 선제적 대응 체계 구축 및 규제 준수를 위해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 권고에 따라 가상자산 송금 투명성 및 사용자 보호하기 위한 시스템이다. 캐셔레스트는 이번 트래블룰 솔루션CODE 도입에 앞서 지난해 1월부터 람다256의 트래블룰 솔루션 베리파이바스프(VerifyVASP)를 선제적으로 도입해 안정적으로 운영해 왔다. 코드 솔루션 도입으로 총 2가지 형태의 트래블룰 솔루션 시스템을 이용하게 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