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한국액셀러레이터協 회원사 9곳, 팁스 운영사 선정
최양해 기자
2023.04.24 11:28:42
교보생명보험, 블리스바인벤처스, 젠엑시스 등 운영자격 신규 획득

[딜사이트 최양해 기자]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이하 AC협회) 소속 회원사 9곳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팁스(TIPS) 운영사로 선정됐다. 팁스는 민간 투자사가 발굴한 기술 기반 스타트업에 정부가 추가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24일 모험자본 업계에 따르면 중기부는 최근 2022년 하반기 팁스 운영사를 선정했다. AC협회 소속 회원사로는 ▲교보생명보험 ▲다래전략사업화센터 ▲로우파트너스 ▲블리스바인벤처스 ▲앤틀러코리아 ▲엑센트리벤처스 ▲우정바이오 ▲젠엑시스 ▲컴퍼니엑스 등 9곳이 선발됐다.


팁스 운영사로 뽑힌 민간 액셀러레이터들은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인슈어테크, 바이오 등 전문 분야에 강점이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번 팁스 운영사 선정을 토대로 여러 협력기관과 유망 스타트업들을 발굴하고 육성·투자할 계획이다.


AC협회는 2023년 4월 현재 154개 회원사가 등록한 중기부 인가 협단체다. 정회원으로는 정부에 정식 등록된 액셀러레이터들이 참여하고 있다. 협회는 초기 창업투자 산업의 성장을 돕기 위한 정책·제도 개선 제안에 힘쓰고 있다. 아울러 액셀러레이터 등록 전문가 인증 교육, 전문 산업화를 위한 연구조사 등 액셀러레이터의 성장 모델을 만들어가고 있다.


신진오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장은 "팁스 프로그램은 민간투자 주도형으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유망 기술창업팀을 집중 육성하는 사업"이라며 "이번에 신규 팁스 운영사로 선정된 회원사들과 함께 국내 창업투자산업의 성장을 위해 긴밀히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신진오 와이앤아처 대표, 한국벤처창업학회장 취임 벤처투자표준계약서 이달 나온다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