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전세사기 '경매 중단'에 금융당국 긴급 회의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04.18 17:26:39
이 기사는 2023년 04월 18일 17시 2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전세 사기 '경매 보류' 추진에…금융당국 긴급 회의 소집 [서울경제]

정부가 전세 사기 피해자들의 거주 주택에 대해 '경매 보류'를 추진하기로 한 가운데 금융당국과 시중은행들도 긴급 회의를 소집하는 등 대책 마련에 착수했다. 18일 금융업계에 따르면 이날 오후 금융감독원, 은행연합회, 5대 시중은행의 주요 임원들이 전세 사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비공식 긴급 대책 회의를 진행한다. 참석자들은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문제 해결을 위한 방안은 무엇이 있을지 아이디어를 논의할 것으로 전망된다. 아울러 19일 오후에도 실무진 회의까지 별도로 소집해 추가 대책 논의를 이어간다.

현대제철, 당진서 조선용 후판 생산능력 70% 늘린다 [디지털타임즈]

현대제철이 조만간 당진제철소 후판공장에 신규 투자로 후판 열처리 능력을 더 늘린다. 이는 향후 친환경 선박 발주 증대에 따른 9% Ni(니켈)강 수요 대응 및 고부가 열처리 강종 공급확대 할 계획인걸로 예상된다. 18일 철강업계에 따르면 현대제철은 조만간 당진제철소 1후판공장에 대한 열처리 신규 설비 투자를 진행할 계획인 것으로 확인됐다. 이를 포함해 올해 설비 등에 대한 투자도 작년보다 60% 가까이 늘릴 예정이다. 생산 효율성을 높이고 친환경·고부가 제품군을 늘린다는 계획이다.


야놀자 제친 여기어때…'몸값 1.5조'로 매각 채비 [서울경제]

여기어때컴퍼니의 최대주주인 영국계 PEF CVC캐피털이 투자금 회수를 위해 경영권 매각을 추진하는 것으로 가닥을 잡았다. 엔데믹 이후 여행 수요가 늘며 여기어때의 실적도 상승세를 보이면서 국내외 인수 후보들도 관심을 갖고 있다. 18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CVC캐피털은 투자금을 거둬들이기 위해 조만간 여기어때 경영권 매각 절차에 착수할 계획이다. 지난해 말부터 JP모건을 통해 MBK파트너스 등 몇몇 원매자를 대상으로 의향을 타진했다. CVC캐피털은 여기어때의 매각 기업가치를 약 1조5000억원으로 추산하고 있다.


애플의 '은행 침공'이 시작됐다…4.15% 고금리 예금 상품 출시 [주요언론]

애플이 연 4.15% 이자를 제공하는 저축 계좌를 출시했다. 파이낸셜타임스(FT)와 월스트리트저널(WSJ) 등은 4월17일 애플이 골드만삭스와 손잡고 애플 카드 저축 계좌를 출시한다고 보도했다. 계좌는 미국에서 신용 승인을 받은 애플 카드 발급자들만 만들 수 있다. 애플은 아이폰 월렛(지갑) 앱에서 계좌를 만들 수 있으며 수수료나 최소 예금 등 계좌 개설의 요건은 따로 없다고 밝혔다. 계좌에 맡길 수 있는 최대금액은 25만달러(약 3억3000만원)다.


BNK금융 회장 "부산·경남은행 '투뱅크' 체제 비효율 많다" [주요언론]

빈대인 BNK금융그룹 회장은 18일 주요 계열사인 부산은행과 경남은행의 '투뱅크 체제'와 관련해 "그간 10여년간 진행돼온 것을 보면 효율적인 것보다는 비효율적인 게 많다"며 "그건 누구라도 부인할 수 없다"고 밝혔다. 빈 회장은 지난 17일 부산에 이어 이날 낮 경남 창원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투뱅크 체제의) 비효율 중 대표적인 것이 전산인데, 역설적으로 투뱅크가 더 낫다고 하기 위해서라도 오히려 전산통합을 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효율적 운영이 되면 주주들로부터 '왜 합병 안하느냐'는 목소리도 안 나오지 않겠느냐"며 "그런 질문 자체가 안 나오게 하는 게 고민"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more
신논현역 역세권 서초 건물, 경매 '유찰' 금감원, 전세사기 피해 종합금융지원센터 개소 금감원, 전세사기 피해자 주택경매 유예 추진

이찬희 삼성준법위원장 "이재용 회장 미등기, 준법위 뜻 아냐" [주요언론]

이찬희 삼성준법감시위원장이 삼성전자 이재용 회장이 미등기 임원으로 남은 것에 대해 삼성준법감시위원회 입장이 반영된 것이 아니라고 분명히 했다.이날 삼성 준법위 간담회 전 기자와 만난 이 위원장은 이재용 회장이 미등기 임원으로 남은 것에 준법위 의견이 반영됐느냐는 기자들 질문에 "아니다"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저희 의견이 아직까지 정리된 게 없다"고 선을 그었다. 국내 4대 그룹 총수 중 미등기임원은 이재용 회장이 유일하다.


대림·DL이앤씨, 홈플러스 지점 600억 규모 리파이낸싱 성공 [주요언론]

L그룹의 최상단 지주사인 대림(구 대림코퍼레이션)이 홈플러스 지점 개발사업을 위한 유동화증권 차환에 성공했다. 총 600억원 규모로 금리는 연 5.3~5.5% 수준에서 결정됐다. 18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대림과 디엘이앤씨는 구조화금융계약을 통해 총 600억원 규모의 자금 수혈에 나섰다. 주관사인 다이와증권캐피탈마켓코리아가 세운 유동화회사(SPC) 와이케이에이치제2차는 지난 14일 약 600억원 규모의 자산유동화사채(ABS), 자산유동화기업어음(ABCP)을 발행했다. 각각 300억원 규모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