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애플도 '네이버통장' 만든다
심두보 기자
2023.04.18 09:00:19
연율 4.15%의 저축 계좌 서비스 공개
이 기사는 2023년 04월 18일 09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애플 홈페이지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무슨 일이지?


3월 말 애플이 BNPL 서비스를 출시했죠. 그리고 또 다른 금융 서비스가 등장했습니다. 17일(현지시간) 애플은 저축 계좌 서비스를 공개했습니다. 골드만삭스와의 제휴를 통해 애플은 애플 카드(Apple Card) 사용자에게 연율 4.15%의 저축 계좌를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애플페이·애플월렛 담당 부사장인 제니퍼 베일리는 "이 입출금 계좌는 애플 카드의 혜택인 데일리 캐시를 더욱 가치 있게 활용하는 동시에 매일 쉽게 돈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우리의 목표는 사용자가 더 올바른 금융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도구를 만드는 것"이라며 "애플 카드에 저축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사용자는 하나의 앱 내에서 데일리 캐시를 직접 사용하고, 송금하고, 저축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저축 계좌를 설정하면 사용자가 획득한 데일리 캐시는 자동으로 해당 계좌에 입금돼요. 물론 사용자는 애플 카드의 저축 계좌에 자금을 추가 입금할 수 있고요. 자금 인출에도 수수료는 붙지 않습니다. 데일리 캐시 애플 카드를 사용하면 받는 캐시백입니다.

관련기사 more
애플은 왜 일기 앱을 출시할까? 애플의 신작 AR헤드셋 공개 임박? 최근 애플이 준 주식을 팀쿡이 팔았다는데, 대체 RSU는 무엇일까? 애플페이 레이터 총정리

그래서?


비슷한 서비스가 떠오르지 않나요? 네이버통장입니다. 네이버는 2020년 미래에셋증권과 협업해 네이버통장을 출시했습니다. 미래에셋증권의 금융 서비스이지만, 네이버를 전면에 내세워 마케팅하고 있죠. 네이버페이와 연계된 혜택은 상당합니다. 네이버통장으로 네이퍼페이 머니를 충전한 뒤 결제하면 결제금의 최대 3%가 포인트로 적립됩니다. 그리고 최대 연율 3.55%가 적용되고요. 애플의 저축 계좌 구조와 거의 같다고 볼 수 있겠네요.


애플의 새로운 계좌 서비스는 폭발적으로 성장할까요? 일단 네이버의 사례는 강력합니다. 네이버통장 출시 다음 해인 2021년 5월 이 통장의 잔고는 1조 원을 돌파했습니다. 미래에셋증권과의 협업에서 강력한 성과를 경험한 네이버는 2022년에는 하나은행과 함께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을 출시했는데요. 2023년 3월 네이버는 "출시 4개월 만에 개설 건수가 40만 좌를 넘어섰다"고 밝혔습니다.


광범위한 고객 접점을 봉한 기업과 신규 고객 확보가 절실한 금융 기업 간 협업이 앞으로 더 늘어날 수밖에 없는데요. 이 과정에서 협상력 우위에 있는 네이버와 애플 등과 같은 대기업들이 그 수혜를 입을 것으로 보입니다.


주가는 어때?


애플의 주가는 17일(현지시간) 0.01% 상승한 165.23달러에 정규 장을 마쳤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거대한 이 기업의 주가는 올해 32.11% 올랐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